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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식가> 설빙, 이연에프엔씨, 피자알볼로, 이디야커피, 홍콩반점0410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설빙, 선선한 가을 날씨에 제격 ‘가을 디저트 3종’ 선봬


설빙이 찬바람 부는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가을 디저트 3종(인절미단팥죽, 시리얼토스트, 열매 한잔 시리즈 - 제주한라봉차, 제주청귤차)’을 오는 18일 공식 출시한다.

설빙’은 따끈따끈한 구성이 돋보이는 이번 신메뉴를 통해 올 가을 손님 공략에 나선다. 또한 한국 전통 디저트 라인업을 확충해 남녀노소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 ‘코리안 디저트 카페’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먼저 ‘인절미 단팥죽’은 우리 전통 방식으로 삶아 진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단팥죽에 쫀득한 설빙 특제 인절미 떡을 곁들여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메뉴다. 영양소가 풍부한 팥이 들어간 건강한 디저트로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다.

‘시리얼 토스트’는 부드럽고 촉촉하게 구워낸 토스트에 시리얼을 듬뿍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했으며, 달달한 연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었다. ‘열매 한잔 시리즈’는 ‘제주한라봉차’와 ‘제주청귤차’로 구성된 따뜻한 티 메뉴로, 제주산 한라봉과 청귤로 과일청을 만들어 더욱 깊고 싱그러운 향을 담아냈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하면서도 포만감이 높은 먹거리를 찾는 고객님들을 위해 몸 속까지 데워줄 수 있는 가을 디저트 메뉴를 준비했다”라며,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설빙의 한국식 디저트와 함께 포근한 가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연에프엔씨, 신입/경력직 공개 채용 

한촌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새로운 직원을 모집한다.
 
이연에프엔씨는 신입사원을 포함 전략기획/정보분석, 창업전략연구소, 가맹관리팀, 직영운영, 마케팅, 경영지원실 등의 분야에서 활약할 경력직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공개 채용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잡코리아 등 취업사이트를 통해 지원서 제출이 가능하다.
 
전형철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최종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며 합격자는 10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촌설렁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활약할 새로운 인재를 찾기 위해 공개 채용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경력, 신입 모두 지원이 가능한 만큼 외식업에서 꿈을 펼치기를 희망하는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피자알볼로, 한국외식과학고와 산학협력MOU 체결
 
피자알볼로(대표 이재욱)가 지난 16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피자알볼로와 한국외식과학고의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 및 번영을 도모하고, 외식 산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피자알볼로는 산학협력 체결식과 함께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피자알볼로를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피자알볼로 이재욱 대표는 조리학과 1~3학년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피자알볼로를 운영하고 있는 알볼로에프앤씨 기업 소개 및 ‘일단 시작해봐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대표는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전 의지를 북돋는 메시지를 전해 큰 호응을 받았다.
 
피자알볼로 이재원 부사장은 교내 실습실에서 2학년 요리반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피자알볼로의 대표메뉴인 ‘어깨피자’와 ‘단호박피자’ 만드는 법을 시연, 학생들과 함께 만들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지며 피자알볼로의 수제 피자 맛과 음식에 대한 철학을 전파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한국외식과학고와의 산학협력 체결뿐만 아니라 외식 꿈나무들에게 피자알볼로의 기업 문화와 제품 우수성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향후 양 기관은 산학협동 협약서에 따라 외식 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자체 개발 ‘이디야 스낵’ 인기 몰이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의 스낵류 자체 브랜드 ‘이디야 스낵(EDIYA SNACK)’ 6종이 전국 가맹점에서 큰 인기를 끌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 8월말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로 출시된 ‘이디야 스낵’은 출시 후 한 달 동안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가맹점당 평균 80개 이상 판매돼 가맹점의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디야 스낵 6종은 ‘고구마 말랭이’, ‘크리미초코 감자쿠키’, ‘크리미치즈 그레인쿠키’, ‘한과 명인∙명장 김규흔의 수제 곡물바’, ‘감자앤팝’, ‘야채앤팝’ 으로 이디야커피의 강점인 합리적인 가격과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고구마 말랭이’는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으며, ‘크리미초코 감자쿠키’는 얇은 감자 크래커에 초콜릿 크림을 함유하여 단짠(달콤+짭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크리미치즈 그레인쿠키’는 곡물 쿠키와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김규흔 한과 명인·명장과 함께 개발한 수제 ‘곡물바’는 건강한 영양소를 가득 담은 제품으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튀기거나 굽지 않아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제격인 ‘감자앤팝’과 ‘야채앤팝’은 여성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 스낵은 맛 좋고 건강에 좋은 스낵류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커피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제품들로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스낵류 상품을 키즈 메뉴 등으로 확대,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맹점에게는 꾸준히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더본코리아 홍콩반점0410, 신메뉴 ‘해물육교자’ 출시

더본코리아의 짬뽕·짜장면 전문점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이 신메뉴 ‘해물肉(육)교자’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홍콩반점0410 ‘해물육교자’는 고기와 해물의 맛 조화가 일품인 신메뉴로 고객들이 중식 메뉴를 먹을 때 한 가지 단품 메뉴보다는 군만두나 탕수육 등과 같이 요리 메뉴를 곁들여 먹는 소비 패턴에 익숙하다는 점을 고려해 만들어졌다.

탱글탱글한 새우와 쫄깃한 오징어를 함께 갈아 넣어 해산물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육즙으로 가득해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홍콩반점0410의 기존 ‘군만두’가 덤으로 주는 어설픈 군만두가 아닌 돼지고기와 갖은 야채를 직접 다져서 만든 정통 군만두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왔던 만큼, 이번에 선보이는 ‘해물육교자’ 또한 ‘돼지고기’와 ‘해물’, ‘야채’ 등으로 속을 꽉 채운 교자만두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메뉴는 합리적인 가격에 큰 사이즈로 선보여 식사 메뉴뿐만 아니라 맥주나 만만춘 등의 주류와 함께 가볍게 먹기에도 제격이다.

‘해물육교자’는 전국 홍콩반점0410 직·가맹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한 접시(8개)’가 5500원이며 ‘반 접시(4개)’가 3000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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