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한국피자헛, ​bhc치킨, KFC, 네네치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피자헛, ‘더블 퐁듀’ 피자 3종 한 달간 36만 판 돌파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지난달 신제품 ‘더블 퐁듀 비프킹’과 ‘더블 퐁듀 쉬림프&비프킹’ 출시 이후 ‘더블 퐁듀’ 3종의 판매량이 한 달간 총 36만 판을 돌파했다.

피자헛은 지난 6월, 퐁듀 컨셉의 ‘더블 퐁듀 쉬림프’를 처음 선보였다. 이 제품은 더블 바이트 엣지를 더한 비스크 쉬림프 피자를 고소하고 진한 그뤼에르 치즈 퐁듀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피자로, 소스를 피자에 부어 먹는 ‘부먹’과 더블 바이트로 찍어먹는 ‘찍먹’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 참신한 ‘퐁듀’ 컨셉으로 출시 이후 약 3.9초에 한 판씩 하루에 1만 판 이상 판매되는 등 역대급 인기를 끌었다.

피자헛은 ‘더블 퐁듀’ 제품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지난 9월, 바삭하게 구운 비프와 부드러운 와규 토핑을 얹은 ‘더블 퐁듀 비프킹’과 ‘더블 퐁듀 쉬림프&비프킹’ 두 가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후 한 달 만에 ‘더블 퐁듀’ 3종 피자가 총 판매량 20만 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소비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 시리즈로 출시한 ‘크런치 판타스틱 4’ 피자 4종의 동기간 총 판매량보다도 많은 수치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조윤상 상무는 “많은 분들이 엣지의 식감과 토핑의 개성 있는 맛, 그리고 치즈의 진한 풍미는 물론, 즐기는 방법이 색다른 점까지 좋아해 주신 결과”라며 “혁신을 거듭하는 피자헛의 노력에 호응해주시고 피자헛 피자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고객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에 맞는 피자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인기 메뉴 4천 원 할인

bhc치킨이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인기 메뉴 e쿠폰을 4000원 할인하는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행사에 따른 비용은 가맹점에서 전혀 부담하지 않아 가맹점 매출 증대는 물론 상생을 실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해당 메뉴는 최근 선보인 정통 사천 치킨 ‘치하오’ 세트를 비롯해 ‘치하오 치즈볼’ 세트, ‘뿌링클’ 세트 등 bhc치킨의 핫 한 메뉴 3종이다.

‘치하오’ 세트는 치하오 치킨과 콜라 1.25L로 구성되었으며 1만6000원에 판매되며 치하오 치킨과 달콤바삭 치즈볼, 콜라 1.25L로 구성된 ‘치하오 치즈볼’ 세트는 2만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세트(뿌링클+코카콜라 1.25L)는 1만5000원에 판매된다.

bhc치킨의 ‘치하오’는 사천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와 방법을 그대로 구현한 라유소스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식재료인 중국 흑식초를 사용한 정통 사천식 치킨이다. 치하오는 지난달 출시되자마자 SNS을 통해 간식이 아닌 하나의 요리로 화제가 되면서 현재 핫 한 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트메뉴에 포함된 ‘달콤바삭 치즈볼’ 또한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젊은 층에게 꼭 먹어야 하는 사이드 메뉴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달콤바삭 치즈볼’은 치즈의 고소한 맛과 도넛의 쫄깃한 식감이 치킨의 매운맛 또는 짭조름한 맛을 깔끔하게 잡아줘 치킨을 먹은 후 디저트로 제격이라는 평가다.

한편 이번 할인행사는 2주일 간 진행되며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 e쿠폰은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좋은 선물 아이템으로 배송 걱정이 없으며 주문 또한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친구나 직장동료 혹은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FC, ‘타워버거 3500’ 할인 프로모션 진행

KFC가 34주년을 기념해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타워버거 350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타워버거를 기존 5200원에서 약 32% 할인된 가격인 3500원에 판매하는 행사로 해당 기간 동안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모션 제품인 ‘타워버거’는 100% 국내산 닭으로 만든 두툼한 통가슴살 필렛과 해시브라운, 슬라이스 치즈가 어우러진 KFC의 대표 빅(Big)버거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타워버거 3500’ 프로모션과 동시에 ‘블랙라벨 폴 인 치즈 버거’ 박스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KFC를 등록하면 ‘블랙라벨 폴 인 치즈 버거’ 세트 메뉴와 함께 핫크리스피 치킨, 에그타르트까지 함께 맛볼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KFC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KFC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타워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카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블랙라벨 폴 인 치즈 버거 박스업 쿠폰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KFC의 인기 버거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네치킨, 의정부시 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 치킨 나눔

네네치킨(혜인식품)이 ‘제7회 의정부시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 후원을 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난 13일 의정부 직동축구장에서 개최된 ‘제7회 의정부시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는 의정부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들을 방과 후 돌봄과 동시에 안전하게 귀가시키는 지역아동센터가 교류,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20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가족 교사 약 900여 명이 참석한 ‘제7회 연합체육대회’는 의정부시가 후원하고 의정부 지역아동센터연합회(희망사다리)가 주최, 주관했다.

네네치킨은 체육대회 현장에서 직접 네네치킨 시식차량을 이끌고 즉석에서 조리한 스노윙치킨 양념치킨 바삭바삭한 네네치킨 후라이드등 120마리를 전달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보호와 관심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들에 참여함으로써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네네치킨은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