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8 (월)

유통

농협하나로마트, 한의사 건강상담 서비스 큰 호응 얻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8일 하나로마트 성남점(경기도 성남)에서 프로그램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의사의 체질별 1:1 한방 건강상담과 전문 영양사의 식습관 개선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인 체질별 식습관 및 건강상태에 맞는 식재료 선택방법을 안내하고, 성인 4대 질환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농산물 특별 Zone을 구성하여 고객의 쇼핑 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한방차 무료 시음회,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와 연계한 이벤트에 참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농협하나로유통은 하나로마트 성남점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수도권 하나로마트로 이번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기존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 “시니어 고객의 주요 고민거리를 함께 해결하고 고객과 직접 소통하여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고객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농협하나로마트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김수범 건강칼럼> 스트레스성, 신경성 마른기침...사상체질별 맞춤처방
병원에 가면 하는 흔한 말 중의 하나가 있다. 바로 스트레스성 질병, 신경성 질병이다. 무엇인가 원인이 안 나오는데 아픈 경우에 붙이는 흔하면서 포괄적인 원인이다. 여러 가지 검사를 하여 보았는데 정상으로 나오면서 증세는 없어지지 않고 계속되는 것이다. 신경을 많이 쓰거나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러니 스트레스를 받지 말라고 한다. 그러면 반문할 것이다.현대인들로서 스트레스 없이 어떻게 살아가느냐고.. 모두 맞는 말이다. 스트레스, 긴장, 신경성이 병의 원인이 되며, 또한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도 없다. 문제는 스트레스의 원인과 해결방법이다. 스트레스의 원인은 무엇인가? 똑같은 상황에서도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고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즉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따라서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한다. 만족하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된다. 너무 욕심을 많이 내어도 스트레스가 된다. 또 풀지 못해도 스트레스가 된다. 가끔은 그냥 참고 있으면 스트레스가 없는 줄로 안다. 참을 인(忍)자 셋이면 살인도 면한 다는 말과 같이... 사회생활을 하는데는 필수적일 수 있다. 상대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서는 그렇다. 그렇지만 무작정 참고 억누르는 것은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