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버거킹, 하남돼지집, 본아이에프, 네네치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버거킹, 할로윈 맞이 10월 한정 ‘앵그리몬스터X’ 출시


버거킹이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앵그리몬스터X’를 한정 출시한다. 10월 31일까지 판매하며 18K골드와 루비로 장식된 왕관 모양의 ‘몬스터링’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앵그리몬스터X는 버거킹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할로윈  에디션으로 기존에는 보지 못했던 붉은 컬러의 레드번이 이색적인 메뉴다. 몬스터X의 특징인 스테이크 패티와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의 3가지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색적인 레드번이 버거맛을 한층 더 각인시키는 역할을 한다. 앵그리몬스터X의 레드번은 붉은 쌀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를 더해 번을 만들었다. 레드번의 강렬한 컬러는 몬스터 시리즈의 핵심인 이탈리아 매운 고추의 대명사인 하바네로·할라피뇨·베트남 레드페퍼의 조합인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의 강렬함을 더욱 각인시켜준다.

앵그리몬스터X의 버거포장지도 남다르다. 미이라 패턴을 적용한 버거포장지는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고양시킨다. 앵그리몬스터X는 10월 5일부터 31일까지만 판매하며 가격은 기존 몬스터X와 동일하게 단품 8900원, 세트 9900원이다.

버거킹 코리아는 앵그리몬스터X를 출시하며 ‘할로윈에만 등장하는 몬스터를 찾아라’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 경품은 18K 골드와 루비로 장식된 버거킹 왕관 모양의 ‘몬스터링’이다.  탤런트 김원해가 탐정 역할로 등장해 할로윈 몬스터에 대해 수사하는 내용의 앵그리몬스터 X 영상을 시청하고 단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몬스터링을 증정한다. 또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샷을 남기는 소비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몬스터링을 증정한다. 앵그리몬스터X가 판매되는 10월 말까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버거킹의 이색적인 할로윈 마케팅의 분위기를 매장에서도 느낄 수 있다. 버거킹 10개 매장에 한해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매장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등 할로윈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버거킹 코리아 마케팅팀은 “이번 앵그리몬스터X는 출시 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X에 할로윈의 재미요소를 더해 소비자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버거킹 코리아 최초의 할로윈 이벤트로 기획한 이번 앵그리몬스터X와 함께 흥미진진한 할로윈을 체험해보고 평소 즐겨 찾던 제품을 색다른 방법으로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남돼지집 시흥사거리점, 가맹점 동기부여제 S등급 획득

하남돼지집이 가맹점 동기부여제 시행 이래 두 번째 S등급 매장을 배출하고 지난 9월 말 시상식을 진행했다.

하남에프앤비 본관 대회의실에서 거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S등급 매장으로 선정된 시흥사거리점 박종태?김현주 대표 및 직원 5명과 본사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7년 3월 문을 연 시흥사거리점은 맛과 위생을 비롯한 기본적인 매뉴얼 준수에 최선을 다해 왔다. 까다로운 세스코FS(Food Saftey) 서비스에 자발적으로 가입해 빠른 시간 내 매장 환경 개선을 제고하는 등 타 가맹점의 귀감이 되어 왔다.
 
특히 좋은 먹거리에 대한 신념을 갖고 국산 김치나 명이나물 사용에도 한결같이 동참했으며 기타 매장에서 사용하는 부자재도 가급적 국산만을 선별해 사용해 왔다. 그 결과 상권과 입지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시흥사거리를 대표하는 핵심 점포로 거듭나는 데 성공한 것은 물론 6개월 연속 가맹점동기부여제 AAA등급을 유지, 최종적으로 S등급을 획득하게 되었다.
 
하남돼지집 시흥사거리점 박종태 대표는 “그저 교육기간에 배운 대로 열심히 초벌하고 깨끗이 청소하고 친절히 접객한 결과”라며 “비즈니스 관계에서 어쩌면 이렇게 인간적일 수 있을까 하는 감탄이 들 정도로 담당 수퍼바이저 및 본사 가족들이 고비마다 도와주셔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장보환 대표는 “고객이 수많은 외식 업소 가운데 하남돼지집의 문을 열고 들어오는 것은 확률상 쉽지 않은 일”이라며 “비단 삼겹살과 명이나물, 국산 김치의 맛이 전부가 아닌 두 분의 인간미, 그 ‘맛’이 정을 이끌어내고 단골을 만들었을 거라 본다”고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본아이에프, 반찬 메뉴 2종 출시

본아이에프가 편의점 CU(씨유)를 통해 반찬 메뉴 2종을 출시했다.
 
본아이에프에서 선보이는 반찬 메뉴 2종은 지역 청정 식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갖춘 메뉴다. 제주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돼지고기의 부드러운 안심 부위만 선별해 만든 ‘제주안심 장조림’과 독도 청정해역에서 채취한 독도콩깍지고둥과 우삼겹이 조화를 이루는 ‘독도바다 고둥 우삼겹 강된장’으로 구성됐다.

제주안심 장조림과 독도바다 고둥 우삼겹 강된장은 한 끼에 먹기 적절한 양으로 구성되어 반찬을 해먹기가 부담스럽거나 남는 음식이 부담스러운 1인 가구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용기 타입의 제품으로 보관 및 섭취가 용이하며 반찬으로 먹거나 밥에 비벼 먹는 방식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반찬 메뉴 2종의 제품 용량은 80g, 가격은 2500원이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본아이에프의 반찬 메뉴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지역 식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이라며 “본아이에프는 경쟁력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현대인들의 건강한 식문화를 책임질 것”이라고 전했다.



네네치킨, 대만 마스터 프랜차이즈(MFA) 체결

네네치킨은 지난 1일 서울 창동 네네치킨 본사에서 대만 식품 기업인 ‘Zhen Mei Wei International Food Co., Ltd (CEO Kris Chen)’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A) 체결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대만 진출에 나선다.
 
네네치킨은 지난 7월부터 대만 타이페이 소고백화점에서 5일 동안 네네치킨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면서 현지 고객들에게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에 따라 올 11월에 대만 1호점 오픈 후 점차 가맹점 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현재 Zhen Mei Wei International Food Co., Ltd의 CEO인 Kris Chen을 비롯해 현지 매장을 직접 관리하게 될 임직원들은 직접 방한해 네네치킨의 계육 손질법부터 제품 조리법 및 영업 마케팅 노하우를 포함한 기술 교육을 받고 있다.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Zhen Mei Wei International Food Co., Ltd은 계약 체결 전에 현지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만 시장 조사 및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고, 네네 호주 매장의 가맹점 운영 시스템을 배우는 등 네네치킨 사업에 대한 열정을 보여 주고 있다”라며, “양사의 협력과 현지화 정책으로 네네치킨이 대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네네치킨은 9월 10일, 자사 본사에서 아랍에미레이트 ‘Jelle Pty. Ltd.’ 회사와 중동 GCC(Gulf Cooperation Council/걸프협력회의) 6개국(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카타르, 오만, 바레인, 쿠웨이트)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A)를 체결 완료해 올 연말 중동지역인 두바이에 1호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네네치킨은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해 2013년에 이미 할랄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 외에도 네네치킨은 현재 싱가포르, 호주, 홍콩, 말레이시아에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A)을 체결해 해외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