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교촌치킨, 한국피자헛, bhc치킨, 본도시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교촌1991’ 한정 패키지 선봬


교촌에프앤비가 ‘교촌통닭’의 탄생 년도인 ‘교촌1991’ 패키지를 선보이고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은 탄생 년도를 콘셉트로 한 ‘교촌1991(Kyochon1991)’ 패키지를 선보이며 다시 한번 창업 초기의 마음을 뒤돌아본다는 방침이다. 창업주 권원강 회장은 지난 27년간 ‘온 정성을 다한 정직한 제품으로 고객을 감동시킨다’는 철학으로 교촌치킨을 국내 치킨 업계 1위에 올려놨다.

이번 패키지는 90년대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 7080세대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이색적인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국 교촌치킨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 패키지에 도입되며 약 한 달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번 한정 패키지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에 교촌1991 패키지와 함께한 순간을 찍어 ‘#교촌통닭, #교촌1991’를 해시태그 해서 공유하면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29명에게는 폴라로이드 카메라(1명), 휴대용 고전 게임기(9명), 교촌오리지날 드림교환권(19명)이 증정된다.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991 사진관’ 공모전이 열린다. 자신만의 특별한 1991년이 담긴 추억이나 교촌치킨과 함께 찍은 90년대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은 미러리스 카메라(1명), 사진 인화 상품권(9명), 교촌오리지날 드림교환권(91명)이 선물로 증정될 예정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1991년 창업 이후,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사랑해주신 고객님들을 위해 작지만 특별한 추억을 드리고자 이번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변치 않는 맛과 정성을 위해 노력하는 교촌치킨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국피자헛, 신규 사이드 메뉴 ‘반 값’ 할인 이벤트 진행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신규 사이드 메뉴 4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5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피자헛은 신규 사이드 메뉴로 파스타 2종을 출시한다. 바삭하고 짭짤한 베이컨과 진한 치즈가 듬뿍 담긴 정통 아메리칸 맥앤치즈 소스를 곁들인 ‘베이컨 맥앤치즈 파스타’와 탱글탱글한 새우와 싱싱한 버섯에 매콤하고 중독성있는 차이니즈풍 퓨전 스파게티인 ‘상하이 쉬림프 파스타’다.

콘샐러드와 코울슬로 등 샐러드 메뉴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콘샐러드는 옥수수와 각종 야채를 상큼한 소스에 버무려 옥수수의 식감을 살렸고 코울슬로는 각종 야채에 아삭한 양배추를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냈다.

피자헛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부터 모든 피자 메뉴 혹은 ‘더블박스’, ‘빅박스’ 주문 시, 신규 사이드 메뉴 4종과 인기 메뉴인 ‘바비큐 치킨 스테이크’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파스타 2종은 4900원, ‘바비큐 치킨 스테이크’는 3900원, 샐러드 2종은 120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즐길 수 있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조윤상 상무는 “최근 사이드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메인 메뉴보다 인기있는 사이드 메뉴들도 많다”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대에 피자를 포함한 다양한 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달콤바삭치즈볼' SNS 인기에 매출 200% 상승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사이드 메뉴인 '달콤바삭치즈볼'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bhc치킨은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치즈볼'의 8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0% 상승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월과 비교했을 때도 198%가량 증가한 수치다.

최근 '치즈볼 열풍'이라 부를 정도로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보인다.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는 반드시 먹어야 하는 메뉴로 손꼽히고 있을 뿐 아니라,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에서도 해시태그로 '치즈볼'을 검색했을 때 약 4만 건의 게시글 중 대부분이 bhc의 '달콤바삭치즈볼'일 정도로 젊은 층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달콤바삭치즈볼'은 뿌링클, 맛초킹 등 젊은 층 입맛을 저격하는 퓨전 스타일의 다양한 치킨을 연이어 히트시킨 bhc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로, 바삭한 볼 안에 가득한 모차렐라 치즈가 특징이다. 달달한 도넛과 치즈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기기 좋은 메뉴다.

특히 새콤매콤한 바삭함이 돋보이는 신제품 '치하오'나 짭쪼롬한 맛이 강한 '맛초킹' 등과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젊은 고객층의 반응을 엿볼 수 있는 SNS상에서는 새콤한 뿌링뿌링 소스를 듬뿍 찍어 달콤바삭한 치즈볼의 매력을 한껏 맛보는 방법도 유행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젊은 고객 중심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달콤바삭치즈볼'의 입소문이 난 것이 매출 상승의 주된 요인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독특한 매력과 맛을 자랑하는 bhc만의 메뉴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도시락, 찜 도시락 3종 출시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1일 전국 320여 개 매장을 통해 찜 도시락 3종을 출시한다.
 
본도시락이 선보이는 찜 도시락 3종은 해물찜과 닭찜을 도시락으로 구현한 메뉴다. 오징어, 홍합, 곤이,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를 매콤하게 볶아낸 ‘황제해물찜 도시락’과, 부드러운 닭고기와 다양한 야채에 편곤약과 당면을 더해 감칠맛은 물론 식감까지 살린 ‘영양닭찜 도시락’, 통오징어를 더한 해물찜과 닭날갯살을 더한 닭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찜~한 박스’로 구성됐다.

황제해물찜 도시락과 영양닭찜 도시락은 푸짐한 찜 요리에 흑미밥과 소고기 미역국, 4구 반찬, 삼채샐러드 등 다양한 곁들임 메뉴까지 더해져 품격 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찜~한 박스는 1인분만 요리하기 어려웠던 찜 메뉴 2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어 집들이, 파티 등 특별한 날을 위한 한 상 차림 메뉴로도 적합하다. 황제해물찜 도시락은 1만9000원, 영양닭찜 도시락은 1만7000원에 찜~한 박스는 2만9900원에 판매한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찜 도시락 3종은 혼자서는 즐기기 어려웠던 찜 메뉴를 든든한 한 상차림으로 만나볼 수 있는 메뉴”라며 “본도시락은 프리미엄 도시락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메뉴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