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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 추석매출 신장 기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식용유인 백설 병입 식용유 선물세트 물량을 늘리며 올 추석 최고 매출 경신을 예고하고 있다.


백설 프리미엄 병입 식용유 제품은 백설 유러피안 해바라기유,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백설 라만차 포도씨유,  백설 퓨어 올리브유의 4종으로, CJ제일제당은 이 제품들이 포함된 선물세트를 지난 해 추석 시즌 11만세트에서 올해는 12만세트로 늘렸다.


이 선물세트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며 해마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2년 처음 출시된 이 제품들은 첫해 한 자릿수 억대 매출이었던 것에서 지난 추석 시즌에는 선물세트로만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같은 추세는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최근 추석 선물세트 트렌드 중 하나인 프리미엄 선물세트 강세 추세와 더불어, 식용유 선택에 있어서도 성분을 따지며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백설 유러피안 해바라기유는 지중해산 해바라기씨 100%로 만들어 현지에서 병에 담아 들여온 제품으로, 필수지방산인 오메가 6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 아이들을 위한 음식을 조리할 때 활용하면 좋다.


세계적 올리브 산지에서 들여 온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인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는 풍부한 맛과 향으로 샐러드와 파스타 요리에 잘 어울리며, 퓨어 올리브유는 부침, 볶음, 튀김 요리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백설 라만차 포도씨유는 스페인 라만차 지방의 포도씨 100%로 만들어 현지에서 직수입한 제품으로, 맛이 산뜻하고 담백해 덜 느끼한 것이 특징이다.
 
유혜연 CJ제일제당 백설 식용유 브랜드 매니저는 “웰빙과 프리미엄 트렌드 가속화에 따라 백설 프리미엄 병입 식용유 선물세트 매출이 식용유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커가고 있어 물량과 종류도 늘렸다”며, “최대 성수기인 추석 시즌을 앞두고 선물세트 최대 매출 경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