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굽네치킨, 본아이에프, 맥도날드, 네네치킨,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굽네치킨, 말레이시아 첫 진출…마이타운 1호점 오픈


굽네치킨이 지난 1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마이타운(Mytown) 쇼핑몰에 1호점을 오픈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마이타운 쇼핑몰은 이케아 매장과 도시철도(MRT)역이 연결된 대형 몰이다. 굽네치킨 마이타운 1호점은 쇼핑몰 내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영화관 바로 옆에 입점해 있어 영화 관람 후 쉽게 찾아와 외식할 수 있다. 내부는 약 35평 규모로 64석을 갖추고 있다.

굽네치킨은 말레이시아 파트너에게 사업권을 주고 로열티를 받는 방식인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진출했다. 진출 전 본사 해외 운영, 상품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말레이시아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철저한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말레이시아 식문화를 반영한 메뉴 구성과 현지 마케팅 채널 발굴 등 세밀한 진출 전략이 반영되어 가오픈때부터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말레이시아는 글로벌화 되면서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K팝을 비롯한 K뷰티, K드라마 등 한류 문화에 대한 인기로 한국의 깔끔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선호한다. 또한 이슬람교로 인해 돼지고기와 소고기 대신 닭고기가 더 많이 소비되는 특징이 있다.

말레이시아 파트너는 “한국의 대표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인 굽네치킨과 사업파트너를 함께 하게돼 기대가 크다“라며 “굽네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색다른 K푸드이기에 도입하게 됐다. 말레이시아 시장에 건강하고 맛있는 오븐구이 치킨을 선보이며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본아이에프, 공식 서포터즈 ‘본매니아’ 19기 모집

본아이에프가 오는 30일까지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본매니아’ 19기를 모집한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본아이에프의 공식 서포터즈 '본매니아'는 건강한 한 끼를 감각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25세부터 45세까지의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본매니아 19기로 선발되면 오는 10월부터 내년 1월 초까지 약 3개월간 본아이에프의 공식 온라인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선정된 본매니아 19기는 '본몰',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등 본아이에프의 공식 온라인몰 판매 제품부터 외식 브랜드의 신메뉴까지 본아이에프의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활동비와 온라인 적립금 및 지류 상품권을 지급하며, 최종 우수 본매니아에게는 1등(1명) 100만 원, 2등(2명) 30만 원, 3등(3명) 10만 원 등 추가 포상을 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이메일(bonif@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20명으로 10월 초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본아이에프 김철호 대표는 “본매니아는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본아이에프를 아끼는 고객과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본매니아 모집에 본아이에프를 사랑하는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본아이에프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맥도날드,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청년고용친화 부분 대상 수상

맥도날드는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은 양질의 고용환경을 갖추고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을 발굴 및 선정해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지속적인 미래 성장을 위한 모범 사례를 알리는데 목적과 의의를 두고 있다.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양질의 고용환경을 제공해 우수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는 한편, 직원들의 커리어 개발 및 복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는 2016년 12월부터 현재까지 총 120여 명의 레스토랑 매니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일학습병행 단독기업형’ 프로젝트를 시행, 전 세계 퀵서비스레스토랑 업계 리더로써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외식 산업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진행 중이다. 본사 차원의 이론 교육은 물론 각 레스토랑의 점장이 현장 근무에 대한 밀착 코칭과 카운슬링도 제공한다.

더불어 일학습병행의 ‘대학연계형’ 프로그램 또한 추진하며 맥도날드에서 근무하면서 학업을 지속하고자 하는 직원들에게 대학 교육 및 학사 학위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3명의 레스토랑 매니저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주중에는 맥도날드 직원으로, 주말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 학생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 중이다. 이처럼 한국맥도날드는 양질의 고용환경을 제공하고 “청년고용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 날 시상식에 참여한 김기화 한국맥도날드 상무는 “맥도날드가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직원들에게 끊임 없는 성장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한국의 외식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유관 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가위 온 가족이 즐기는 네네치킨 ‘반반반’ 메뉴…남녀노소 만족

네네치킨은 온 가족이 모이는 즐거운 민족 대명절 추석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네네치킨 반반반’ 메뉴를 추천하면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네네치킨이 추천하는 반반반 메뉴는 ‘크리미언 치킨 & 핫블링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연령대가 모이는 추석에 적합한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먼저 네네치킨 ‘크리미언 치킨 & 핫블링 치킨’은 지난 2016년 11월에 출시 이후 현재까지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치킨이다. 두 치킨 모두 자극적인 맛은 빼고 천연 식재료로 감칠맛을 살려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맛으로 부드럽고 상큼한 크리미언 소스와 매콤하고 달콤한 핫블링 소스의 궁합이 일품인 메뉴이다.

특히 크리미언 치킨의 경우 바삭하고 고소한 후라이드 치킨에 아삭한 양파와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곁들여 먹는데, 크림소스에는 레몬 주스를 넣어 향긋하고 풍부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얇게 슬라이스한 양파의 식감과 후라이드 치킨의 고소한 맛이 한 데 어우러져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반면 핫블링 치킨은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핫블링소스와 청고추, 홍고추가 매력적인 메뉴이다. 핫블링 소스는 청피망과 홍피망, 양파, 마늘 등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해 매콤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며 ‘쇼킹핫 치킨’보다 덜 매워 어린아이도 부담 없는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네네치킨 ‘후라이드 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가장 대중적이고 친근한 메뉴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이에 대해 네네치킨 관계자는 “온 가족이 즐기는 한가위에 적합한 메뉴인 네네치킨 반반반 세트는 각기 다른 맛의 치킨을 반 마리씩 총 한 마리 반 분량으로 구성한 세트메뉴이다”라며, “온 가족의 취향에 맞게 메뉴를 고를 수 있고 양이 넉넉해 추석에 다같이 먹을 때 매우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도미노피자, 야외 피자 배달 17시~19시 사이 서울 한강 지역서 가장 많이 시켜먹어

도미노피자가 업계 최초 GIS 기술 기반 야외 배달 서비스 ‘도미노 스팟(DOMINO SPOT)’ 서비스 정식 론칭 후 3개월간 배달 현황을 분석한 결과, 주문 시간대, 지역, 피자 종류에 따라 다양한 주문 패턴이 나타났다.

유난히 뜨거웠던 이번 7~8월 여름 시즌에 ‘도미노 스팟’을 통한 야외 배달 주문량은 최고 기온을 기록하는 낮 시간대(12시~16시)보다 해가 지고 난 후인 저녁 시간대(17시~19시)가 전체 주문 건 수 중 60% 이상을 차지하였으며, 특히 일 평균 기온이 23.2℃ 이하로 떨어지며 폭염이 가신 8월 26일부터 야외 배달 주문은 전 주 대비 121%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한층 선선해진 날씨를 실감케 했다.

특히 전체 135개 도미노 스팟 중, 약 67%의 이용 고객은 휴가지 보다는 거주지와 가까운 스팟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가장 많은 주문 건 수를 기록한 스팟은 전체 도미노 스팟 주문 중, 32%를 차지한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는, 반포 한강공원, 서울숲, 뚝섬 한강 공원 순으로 높은 주문 건수를 보이면서, 무더운 날씨로 멀리 여행을 가기보다는 가까운 도심 속 공원 및 한강에서 소소한 행복을 즐기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도미노 스팟의 정식 런칭 이후 판매한 피자 중 주문량이 가장 많은 제품은 여름 신제품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로, 전체 주문량 중 34%를 차지했으며 2위는 포테이토피자, 3위는 와규 앤 비스테카 피자로 나타나는 등 고객들이 다양하게 피자를 시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 데이터에 따라, 도미노피자는 기존 한강공원, 서울숲, 해운대, 천지연 폭포 등 전국 135개 구역에서 생활권 지역(대학교, 병원, 공장 등) 51개 구역을 추가한 186개 Spot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3개월 간의 도미노스팟 운영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소비자 패턴과 트렌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추후 6개월 이상의 운영 결과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장소로 맛있는 피자를 배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