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P,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글로벌 열풍’ 생산현장 집중보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가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Associated Press)에서 한국 만두(K-Mandu)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대표 제품으로 집중 보도됐다.


AP는 지난 11일 “한국 최대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이 대대적인 R&D.제조기술 투자는 물론 전세계에 생산공장을 건설하며 만두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제조기술 차별화를 통해 냉동만두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없애며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고 있다. 기술혁신이 식품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AP는 ‘비비고 만두’ 육성을 위한 CJ제일제당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 소개하며, 차별화된 연구개발(R&D)과 혁신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사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다뤘다.


미국에는 뉴저지에 세 번째 만두공장을 건설하고, 베트남,중국,러시아에서는 현지 기업 인수, 공장 증설 등을 통해 영향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는 ‘비비고 만두’ 매출이 전년보다 70% 성장한 1750억원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제조 기술도 진화해 CJ제일제당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비비고 만두’가 생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기,  야채를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렸고, 물결 치듯 아름다운 만두피 주름으로 고급스러운 제품을 구현했다는 특장점을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의 인기 비결과 R&D경쟁력, 국내외 성과 등에 대해 인천에 위치한 생산공장까지 직접 방문 취재하며 보도가 나가게 됐다”며 “오랜 연구개발과 핵심역량 확보, 대규모 투자,  품질관리 등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 개발된 ‘비비고 만두’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취재한 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식문화 한류’를 이끌며 2020년까지 ‘비비고 만두’ 매출을 1조원으로 올리고 이중 70%를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