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예나 지금이나 맛있어' 국민 스테디셀러...월드콘, 꼬깔콘, 홈런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내 식음료업계는 매년 수많은 신상품들을 사람들에게 선보입니다. 각 회사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식음료를 시장에 내놓죠.


해태제과는 창립 70년이 넘었고 롯데제과도 50년이 넘었죠. 이들 기업은 그 만큼 오랫동안 그 시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가장 맛있는 먹거리를 만들어왔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클래스를 뛰어 넘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30~40년 전 당시 사람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만들어진 최고의 상품이 지금도 최고의 맛으로 사랑받고 있으니 말입니다.

지난 4분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 입니다.

하지만 하겐다즈사는 하겐다즈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고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아이스크림은?

1986년부터 생산된 아이스콘 '월드콘' 입니다. 콘 밑 뾰족한 부분을 초콜릿으로 채워 넣었기 때문에 아이스크림과 초콜릿을 함께 맛볼 수 있어 인기죠.

지난 겨울에도 119억 어치가 팔렸다고 합니다. 응답하라 1988에서 가난한 아버지 성동일이 아들 성노을에게만 몰래 사주던 그 아이스크림. 당시에는 이 아이스크림이 300원이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팔린 스낵과자는?

1983년 탄생해 무려 30년 넘게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꼬깔콘'이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시장점유율은 7%로 6%를 차지한 자꾸 손이 간다는 새우깡을 근소하게 앞섰다. 맛도 맛이지만 손가락에 끼워 먹는 소소한 재미를 줘 인기를 끌었죠. 짱구와 함께 손가락 과자를 대표하죠.

가장 사랑한 비스켓은?

해태제과를 상징하는 초코과자인 '홈런볼' 입니다. 1981년 생산됐으니 곧 불혹 40살 입니다. 도서관에서 몰래 먹는 주전부리 1순위죠. 홈런볼의 시장점유율은 6%로 3%인 롯데 마가렛트와 조금 격차가 납니다.

부드러운 슈 안에 초코크림이 듬뿍, 달콤한 초코 슈과자. 초코 크림이 슈 속에 들어 있어 손에 묻지 않으며 트레이에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먹을 수 있죠.

홈런볼은 에이스와 함께 과거 해태제과가 야구단을 운영했다는 산 증인입니다. 지금의 기아 타이거즈의 전신이 바로 해태 타이거즈죠. 지금도 어른들은 기아 타이거즈를 해태라고 부른다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