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2 (수)

신상품

대상 청정원, 입맛 돋우는 ’밥도둑’ 집으로ON ‘짜글이’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전용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은 간편하게 끓여 밥과 비벼먹기 좋은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와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를 새로 선보였다.


‘짜글이’는 양념한 돼지고기에 채소를 넣어 자작하게 끓인 충청도의 향토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주로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맛집에 찾아가 즐기던 인기 메뉴다.

이번에 출시한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와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는 자작한 국물에 푸짐한 건더기가 매력적인 찌개로, 밥만 준비해 간편하게 비벼먹기 좋은 제품이다.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는 포장김치 1위 종가집의 볶음김치를 사용하고, 돼지고기, 김치, 대파 등 갖은 재료가 어우러져 풍부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는 냉이, 부추, 양파, 차돌양지 등 푸짐한 건더기를 급속동결해 신선한 원물의 식감을 그대로 맛볼 수 있으며 구수한 된장과 재료가 조화를 이뤄 풍미를 살린다.

집으로ON 짜글이 2종은 해동 후 냄비에 부어 약 2~3분만 조리하면 되는데 자박하게 끓일수록 더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온라인 전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두 제품 모두 5200원(400g)이다.

대상 박영민 온라인사업부장은 “짜글이는 밥도둑이라고 불릴 만큼 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그릇을 뚝딱 비울 수 있는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제품”이라며 “최근 간편식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만큼 품질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춘 집으로ON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문정림 칼럼] ‘단짠’이 대세인 시대, 어린이 과다 당 섭취 대책은?
‘단짠이 대세’인 것처럼 인식되는 시대에 어린이들의 식생활은 어떤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어린이들의 식생활은 가정과 학교 등의 급식의 내용에 따라 기본적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식단 속에 영양소, 열량과 나트륨 등의 함량의 조절은 어른들의 식생활과 함께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하루 세끼의 식생활 이외에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음료 등은 급식 이외에도 스스로 선택하거나 선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음료의 당 성분 등에 대한 또 다른 차원의 관심이 필요하다 식약처가 2013년 발표했던 우리 국민의 당류 섭취량 분석결과 역시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한 30세 미만의 경우 주로 음료류를 통해 당류를 섭취하고 있으며, 음료류 등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량은 유아·청소년의 경우 이미 세계보건기구의 권고 기준을 넘어선 상태라는 결과를 보인 바 있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판매되는 어린이음료 14개 제품의 안전성, 품질 등에 대한 시험 및 평가 실시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이 결과에 의하면 조사대상 제품의 당류 함량은 5g~24g으로 최대 4.8배의 차이를 보였고, 100ml당 당류 함량은 4.1g~13.1g이었다. 이어 최대 당류 함량이 24g인 제품을 1병 마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