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용진 의원, "부산학교급식 집단 식중독 가장 높은 징계수위로 엄벌해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학교급식으로 인해 부산 등 13곳에서 식중독 의심환자가 467명 발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국회 교육위, 서울 강북을)은 6일 반복되는 학교급식 위생 사고에 심각한 우려의 뜻을 전하며 정부당국의 신속한 조치를 촉구했다.

박용진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5년 38건 1980명 △2016년 36건 3039명 △2017년 27건 2153명 등 매년 수십 건, 수천 명의 학생에게 집단 식중독이 발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박 의원은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에 ‘학교급식 위생관리지침’ 위반 유무에 대한 전수조사를 주문했다.

박 의원은 "교육부는 2016년 9월 ‘학교급식 위생관리지침서 4차 개정판’을 발간하고 식중독 관리를 철저히 한다고 했지만 계속되는 학교급식 사고를 보면 이 지침이 제대로 지켜지는지 의문이 든다"면서 "납품업체가 올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지도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철저히 조사를 해야 한다. 이번 부산 급식사고 역시 풀무원 푸드머스 제품이 추정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조사에서 문제 적발 시 부정 및 위반에 대한 관련자에 대해 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징계수위로 엄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국정감사와 상임위 활동 등을 통해 학교급식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속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1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