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 할인점 고객 대상 ‘건강한 오일 캠페인’ 진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은 오는 10월까지 할인점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오일 캠페인’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6년부터 소비자에게 올바른 식용유 사용법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 진행하는 ‘건강한 오일 캠페인’은 CJ제일제당 전략 유종 제품인 참기름, 들기름과 함께 파기름, 마늘생강기름 등 풍미유에 대한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해당 제품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고객에게 전수하는 쿠킹 클래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100여 개 점포 문화센터 회원 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총 100회 진행한다. 수업은 ‘100%  성공 전국 맛집 지도’를 주제로, CJ엠디원 푸드스타팀 소속 전문 셰프 인력과 문화센터 외부강사들이 번갈아 강사로 나서서 진행한다.


레시피는 푸드스타팀이 지역 맛집 탐방 트렌드와 연계해 엄선, 개발한 ‘제주 한라산 볶음밥’, ‘통영 충무김밥과 오징어무침’, ‘서울 연남 도라야끼’의 세 가지이다. CJ제일제당 백설 100% 통참깨 참기름과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들기름, 백설 풍미유 2종(만능요리 파기름, 만능요리 마늘생강기름)을 활용한 메뉴들로, 맛집 요리 노하우와 함께 간편하게 고소한 맛과 건강 성분을 더할 수 있는 요리 팁을 전수한다.


요리에 사용되는 백설 100% 통참깨 참기름은 100% 통참깨를 급속냉각공법으로 짜내어 전통 방앗간 참기름의 진한 맛과 고소한 향을 한 병에 그대로 담았다. 백설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들기름은 100% 통들깨를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볶아 들깨 본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려 볶음요리나 국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장용호 CJ제일제당 백설 식용유 담당 과장은 "건강한 원물과 조리 간편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유종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도 커가고 있다”며, “이번 건강한 오일 캠페인은 소비자가 원물을 직접 볶아 바로 짠 전통 기름과 풍미유의 특장점인 요리 편의성을 직접 체험하면서 지역 맛집 요리법을 전수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