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본도시락, 이디야커피, 버거킹, 미스터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본도시락, 역대급 폭염에 매출 ‘쑥’...전년동기 대비 26% 증가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올여름 폭염으로 인해 혹서기 매출이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본도시락 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여름 혹서기인 7월 23일부터 8월 5일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맹점 수가 지난해 284개에서 올해 322개으로 늘어난 것을 감안해도 11%가 오른 수치다.

이러한 매출 추이는 올여름 지속된 역대급 폭염으로 인해 불앞에서 요리하는 것은 물론, 외식까지 꺼리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배달 음식을 찾는 이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유통업계 전반에서 온라인 쇼핑 매출이 증가하는 등 더위를 피하려는 소비 행태가 매출로 나타났다. 이러한 변화가 배달 위주의 매장을 운영하는 본도시락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

본도시락 관계자는 “올여름 내내 지속된 역대급 폭염으로 인해 뜨거운 불앞에서 요리하는 것은 물론, 식사를 위한 외출조차 꺼리는 이들이 늘며 배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본도시락은 이러한 인기에 보답하고자 안전한 식재료 보관과 쾌적한 배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토피넛라떼’ 스틱커피 제품 출시

이디야커피가 스틱커피 ‘비니스트(Beanist)’ 신제품 ‘비니스트 토피넛라떼’를 4일 출시한다.

‘토피넛라떼’는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1,000만잔 이상 판매된 간판 메뉴로 오랜 기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메뉴다. 이번에 출시되는 ‘비니스트 토피넛라떼’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토피넛라떼를 스틱커피 제품인 ‘비니스트’군에 추가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국내 스틱커피로는 처음 ‘토피넛(Toffee Nut)’을 소재로 한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니스트 토피넛라떼’는 버터향이 풍부한 영국식 카라멜 과자 ‘토피(Toffee)’와 코코아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달콤한 맛과 ‘아몬드(Nut)’ 분말의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거기에 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움을 더했다. 우유 없이 따듯한 물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스틱커피 라떼 제품으로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던 토피넛라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가맹점 베스트메뉴 스틱커피 시리즈 출시를 비롯하여 과자류 출시와 배달서비스 등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공격적인 영업을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버거킹, 와퍼주니어 52% 할인한 1900원 프로모션 진행

버거킹이 오는 16일까지 와퍼주니어를 1,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 메뉴에 한해 정가(4,000원) 대비 무려 52%나 할인한 1,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이 프로모션은 올 4월 한정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으며 진행됐었고 소비자들의 앙코르 요청에 화답하는 의미로 재개하게 됐다.

행사 제품은 와퍼주니어 및 불고기와퍼주니어 2종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버거킹의 대표적인 주니어 제품이다. 와퍼주니어는 100% 순 쇠고기 패티를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해 버거킹만의 프리미엄한 맛을 컴팩트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메뉴다. 불고기와퍼주니어는 와퍼주니어에 버거킹만의 달콤한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려 마니아층을 확보한 스테디셀러 메뉴다.

이와 동시에 버거킹 SNS에서는 와퍼주니어 1900원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에서 매 시 19분 와퍼주니어 1,900원 해시태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매일 3명에게 19개의 와퍼주니어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와퍼주니어 총 500개가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버거킹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버거킹의 맛과 서비스에 만족하여 마니아로 확보하기 위한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늘 고민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의 앙코르 요청이 쇄도했던 것으로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한 버거킹의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라며 “파격적인 가격 덕분에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풍요로운 계절 가을에 버거킹과 함께 지갑도 속도 든든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스터피자, ‘멜로감자’, ‘스윗하구마’ 신제품 피자 2종 출시

미스터피자가 창립 28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 ‘멜로감자’와 ‘스윗하구마’ 피자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멜로감자’피자는 부드럽게 으깬 감자와 달달한 에그타르트 무스를 활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프리미엄 피자다. 순수감자와 베이컨, 페퍼로니를 가득 올리고 여기에 향긋한 트리플 치즈소스까지 더해 고소함과 담백함을 배로 느낄 수 있다. 마시멜로 처럼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스윗하구마’피자는 순수고구마와 파인애플을 토핑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피자다. 식이섬유의 왕이라 불리는 고구마와 비타민 가득한 파인애플을 여기에 밀크소스까지 더해 제품명 그대로 스윗함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가격은 2종 모두 레귤러 사이즈 2만7900원, 라지 사이즈 3만5900원이다.

미스터피자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28년간 미스터피자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오는 10월 31일까지 ‘해피두개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신제품 2종 레귤러 주문 시 치킨너겟 12조각을, 라지 주문 시 갈비맛 치킨 반 마리를 증정하며 통신사, 카드사 등 제휴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감자와 고구마를 찾는 가을을 맞아 고객들이 제철 식재료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메뉴”라며 “피자와 치킨 여기에 제휴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해피두개더 프로모션으로 올 가을을 더욱 풍성하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