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제너시스 BBQ, 멕시카나, 본아이에프, 맥도날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너시스 BBQ 그룹, 창사 23주년 맞아 아프리카 구호기금 전달


제너시스BBQ가 창사 23주년을 맞았다.
 
제너시스BBQ 는 지난 1일 산하 교육연구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23주년 기념행사를 열어, 인사 등 주요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우수 임직원 표창을 실시했다. 
 
윤홍근 회장은“올 상반기는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한 마음으로 우리 자신을 돌아보며, 재도약의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선진적인 프랜차이즈 문화와 공정경쟁 풍토 조성에 앞장서는 선도기업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이날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창사기념일의 의미를 더했다. 아프리카 구호개발을 위해 그간 모금한 1억2천만 원의 기금을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에 전달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고객이 BBQ치킨을 주문할 때마다 본사와 패밀리가 치킨 한 마리당 각각 10원을 적립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기아와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기금을 모아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룹의 혁신적인 인사제도 개편안도 발표됐다. 주 52시간 근무제의 조기 정착과 전반적인 급여 인상, 일과 후 PC OFF제도, 근무 환경 개선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파격적인 변화로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제너시스 BBQ 그룹 최고의 임직원과 패밀리를 선정하는 BBQ 명예의 전당 헌정식도 이어졌다. 3호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이봉희 GNS 로지스틱스 사장(67세)은 1998년에 입사해 제너시스 BBQ그룹의 초기 물류체계 인프라 구축과 안정적인 상품 공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인겸 BBQ 둔촌점 사장(67세)은 21년간 본사의 차별화된 경영정책과 전략을 신뢰하고 실천함으로써 BBQ 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패밀리 사장 최초로 제너시스 BBQ 그룹의 4호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김사장은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본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것이 장수 운영의 비법이었다”며 “앞으로 패밀리의 멘토로 패밀리의 성공을 이끄는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멕시카나X알바천국, 개강맞이 SNS 콜라보 이벤트

멕시카나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 업체 알바천국과 SNS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개강을 맞이해 기획된 이번 SNS 이벤트는 알바천국 공식 페이스북에서 9월 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멕시카나 치킨 중 가장 좋아하는 메뉴를 해시태그로 달고 함께 먹고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 완료. 당첨된 10명에게는 멕시카나 치킨 상품권이 전달된다.

멕시카나는 알바천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가맹점주들이 아르바이트생 구인공고 등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본사의 광고비 지원으로 알바천국 내 해당 공고문이 상위노출 될 수 있어 가맹점주는 보다 쉽게 구인 활동을 할 수 있다.

SPA브랜드 스파오와 탄산수 제조기 브랜드 소다스트림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해온 바 있는 멕시카나는 이번 알바천국과의 SNS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에서도 각 브랜드의 고객들에게 멕시카나 치킨을 소개하며 잠재 고객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20대 층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인 알바천국과의 제휴로 젊은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알바천국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lbachunku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멕시카나 치킨은 리뉴얼된 오징어짬뽕치킨과 강정치킨을 출시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맛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본아이에프, 구강암 환자 위한 ‘2018 스마일런 페스티벌’ 참여

본아이에프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 주최로 지난 2일 열린 구강암 환자를 위한 ‘2018 스마일런 페스티벌'의 운영 기관으로 참여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스마일런 페스티벌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로, 일반인들에게 구강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들의 치료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하프(half)와 10㎞, 5㎞, 가족 걷기 코스에 총 3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한 수익금은 모두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에게 돌아간다.

본아이에프는 이번 행사에 운영 기관으로 참여해 가맹점주 모임인 '본사모' 소속 봉사자 등과 함께 별도의 부스를 설치하고 마라톤을 마치고 돌아오는 선수들에게 죽을 제공하며 격려에 나섰다. 이번 지원에 사용된 제품은 본죽&비빔밥 카페의 ‘쇠고기 야채죽’ 1200인분과 짜먹는 파우치 죽 ‘본죽 밀타임’ 2000인분이다.

쇠고기 야채죽은 호박, 양파, 감자, 표고버섯 등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단백질이 풍부한 쇠고기와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이다. 전국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본죽 밀타임은 죽 프랜차이즈 1등 브랜드 본죽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간편죽 브랜드로, 캡이 부착된 스파우트 파우치 포장으로 별도의 도구 없이 음료처럼 즐길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일반인들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갖춘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맥도날드, 최강 가성비 ‘행복의 나라 메뉴’에 신제품 ‘콘파이’ 한정 출시

맥도날드는 하루 종일 특별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행복의 나라 메뉴’의 새로운 디저트 제품으로 ‘콘파이’를 한정 출시한다.

새로 출시되는 콘파이는 해외 맥도날드에서 먼저 출시돼 든든한 간식거리 및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저트 제품으로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한국에서도 맛보고 싶은 해외 맥도날드 메뉴 중 하나로 늘 꼽혀 왔다.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드디어 한국에서도 더 업그레이드 된 맛으로 선보이게 된 콘파이는, 바삭한 파이 속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가 가득 차 있어 한 입 먹는 순간 입 안 가득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단 1000원이다.

맥도날드의 행복의 나라 메뉴는 좋은 품질의 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가성비 높은 메뉴를 제공한다는 맥도날드의 철학을 반영해 출시된 고정 메뉴 플랫폼이다. 한국의 경우 지난 2012년 처음 선보였다. 행복의 나라 메뉴에는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같은 인기 메뉴는 물론 든든한 아침 식사를 책임지는 소시지 맥머핀, 핫케익, 인기 디저트인 선데이 아이스크림과 애플파이, 100% RFA 친환경 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 등 1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가 포함되어 있으며 1000원에서 2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는 최근 각광 받는 ‘소확행(小確幸)’ 트렌드와 맞물려 고객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끼니 대용 및 간식, 디저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고객 니즈를 훌륭하게 만족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복의 나라 메뉴는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2012년 처음 선보인 이후 약 6년간 총 3억6000만개 누적 판매량을 달성했다.

맥도날드 마케팅 관계자는 “1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맥도날드의 인기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행복의 나라 메뉴를 통해 고객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작은 행복을 누릴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콘파이는 한 손으로도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든든한 디저트로 단 1,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만큼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