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도미노피자, 맥도날드, 죠스떡볶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국군장병 힘내세요” 양구 군부대에 치킨 300인분 지원


BBQ가 국군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치킨을 제공했다. 

BBQ는 지난 25일 강원도 양구의 군부대를 방문, 국군 장병들에게 300인분의 치킨과 음료를 기증했다.
 
이날 부대를 방문한 윤학종 BBQ 대표는 “기록적인 폭염에도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부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앞으로도 수고하는 군 장병들을 위해 정기적인 CSR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대 김모 상병은“올 여름 최악의 무더위 속에 부대원들이 많이 고생했는데 치킨을 먹으니 힘이 나는 것 같았다” 며 “동기들과 치킨을 함께 나누며 더위와 스트레스를 싹 날려버릴 수 있었다” 고 전했다

한편 BBQ는 매칭펀드 조성을 통한 아이러브아프리카 지원, 고객들에게 무료로 1박2일의 추억을 제공하는 제공하는 ‘올리브 치킨캠프’, 패밀리(가맹점) 가 릴레이 형식으로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관 등에 치킨을 지원하는 ‘올리브 치킨릴레이’를 비롯 다양한 CSR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모든 사이드디시 반값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 ‘알로하 하와이언’, ‘콰트로 치즈 퐁듀’ 피자 주문 시 사이드디시를 반값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모든 사이드디시 반값도미노피자에서 최근 출시한 ‘블랙타이거 슈림프’, ‘알로하 하와이언’, ‘콰트로 치즈 퐁듀’ 등 신제품 피자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슈크림 디저트, 머쉬룸 베이컨 리조또, 코코넛 슈림프, 타이완 밀크튀김 등 모든 사이드디시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전화 및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 주문 시 모두 적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사이드디시 2종은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할 정도로 피자 못지않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도미노피자와 함께 사이드디시를 반값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출시한 사이드디시인 ‘슈크림 디저트’와 ‘메쉬룸 베이컨 리조또’는 출시 2주만에 7만개 판매를 돌파했고, 이후 하루 5000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인기 메뉴로 자리잡았다.



1초에 1잔씩 팔리는 맥도날드 커피, 100% ‘열대우림동맹’ 인증 친환경 원두로 교체

맥도날드는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 책임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Scale for Good)’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국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맥카페 커피에 100%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 RFA)’ 인증 친환경 커피 원두만을 사용하기로 했다.

열대우림동맹 인증이란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 받는 노동자가 키워낸 원두에만 부여되는 것으로,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고 커피 농가의 인권 향상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커피 브랜드인 ‘맥카페(McCafé)’를 통해 품질 좋은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온 맥도날드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서 서빙하는 커피 메뉴에 대해 열대우림동맹 인증 등을 획득한 지속 가능한 원두만을 사용할 예정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커피를 판매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맥도날드의 이 같은 정책은 전 세계 커피 농가 및 자연 환경, 공정 무역 정착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지난 2009년 맥카페를 론칭하고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고품질의 커피를 1,000원에서 2,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왔다. 맥도날드 맥카페 커피는 지난 5년간 한국에서만 1초에 1잔 이상씩 팔릴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맥도날드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전 세계 커피 산업의 환경적, 윤리적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열대우림동맹 인증을 받은 친환경 커피 원두를 100% 도입하기로 했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0개 국가 37,000개 레스토랑에서 하루 6,900만명의 고객이 찾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 나은 미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이라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 나아가 환경적, 윤리적인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열대우림동맹 인증 커피 론칭을 기념해 8월 29일 하루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국 레스토랑에서 아이스 커피 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1잔 주문하면 같은 제품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오전 11시부터는 서울 상암DMC점에서 제품의 종류와 금액에 상관 없이 레스토랑 내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친환경 다회용 보틀과 열대우림동맹 인증 커피 원두를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죠스떡볶이, ‘매운데 안 맵다?’ 로제크림떡볶이 출시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매콤한 떡볶이에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로제크림떡볶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로제크림떡볶이는 수많은 연구와 조합 끝에 찾아낸 떡볶이 소스와 크림치즈의 황금비율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죠스떡볶이의 매운 맛과 크림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죠스떡볶이의 떡볶이 메뉴 중 매운 맛이 가장 덜해 아이들이나 기존 죠스떡볶이가 매운 소비자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가격은 3500원이다.

죠스떡볶이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로제크림떡볶이는 매운 맛과 고소함, 감칠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 매운 것을 좋아하는 고객과 매운 맛에 약한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죠스떡볶이의 새로운 인기 메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죠스떡볶이는 로제크림떡볶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죠스떡볶이를 추가한 고객에게 로제크림떡볶이 구매 시 죠스떡볶이를 추가로 증정하는 1+1 쿠폰을 증정하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죠스떡볶이 매장에서 9월 9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