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양사 큐원 ‘상쾌환’, 숙취해소 제품 대세로 자리잡아

상반기 판매량 1000만 포 돌파...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문성환)의 환 형태 숙취해소제품 큐원 ‘상쾌환’이 올 상반기에만 1000만 포 판매를 돌파하며 숙취해소 제품의 ‘대세’임을 인증했다.


삼양사는 내부 자료 집계 결과 올해 상반기 누적 판매량이 1000만 포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현재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2500만 포를 넘어섰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유효성분을 고농축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와 섭취 편의성도 높다.

삼양사 관계자는 “올해 초 방영을 시작한 TV광고처럼 상쾌환이 숙취해소 제품 시장의 대세가 되고 있다.”며 “빠른 숙취해소와 합리적인 가격에 휴대의 간편함이 더해져 20~30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상쾌환의 인기 요인을 설명했다. 

한편, 상쾌환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걸스데이 혜리를 TV광고 모델로 내세워 20~30대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주력해 젊고 발랄한 이미지를 구축했다. 올해는 축구 선수 정대세를 모델로 함께 기용해 ‘상쾌환이 대세’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여기에 뮤직 페스티벌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노력이 더해져 2015년부터 현재까지 환 형태의 숙취 해소 제품 중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상쾌환의 소비자 가격은 1포(1회분, 3그램)에 25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