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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식가> BBQ, 탐앤탐스, 버거킹,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차별화된 신개념 매장‘BBQ 치킨 레몬’오픈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탈피한 신개념 치킨 매장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BBQ(사장 윤경주)는 매장의 구성과 운영 전 영역에서 기존의 치킨가맹점 모델을 혁신적으로 차별화한‘BBQ치킨 레몬’대치본점을 오픈했다.
     
BBQ는 대치본점을 시작으로‘BBQ치킨 레몬’모델을 전국적으로 확산한다는 구상이다.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가맹점에 신모델을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기존 가맹점 역시 순차적으로 개편해갈 계획이다.

전면적인 혁신과 변화를 표방한 모델답게‘BBQ치킨 레몬’은 새로움과 독특함을 내세웠다. 브랜드명에서‘레몬’을 강조한 것 역시 상큼함과 신선함을 부각시키기 위한 의도다.

 ‘쿨한’감성과 분위기를 앞세워 20~30대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하면서, 동시에 세련미와 편안함을 추구하는 중•장년층도 끌어들인다는 구상이다. ‘모두의 치킨’,‘예스! 치킨(Yes! Chicken)’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것은 이러한 전략과 맞닿아 있다.

 ‘BBQ치킨 레몬’은 국내 치킨프랜차이즈업계 선두주자인 BBQ가 20여 년간 축적해온 역량과 외부 전문가 집단의 노하우가 결집한 결과물이다. 숙명여대 산학연구단의 브랜드 전문가 집단과 유명 셰프가 기획과 개발의 전 단계를 함께 했다.

 ‘BBQ 치킨 레몬’의 상큼함은 먼저 매장 인테리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치본점은 매장 내부에 올리브 그린과 레몬 색상을 주로 사용하고, 스테인리스와 타일 중심의 시공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조명과 벽지, 가구, 그림 등을 감각적으로 배치해 어느 방향에서 촬영해도 센스 있는 SNS용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간판과 각종 사인도 눈길을 끈다.

고객 편의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안락함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팔걸이가 있는 편안한 의자를 마련하고, 테이블도 일반적인 규격보다 1cm 낮게 제작해 안정감을 주도록 했다. 어느 연령대의 고객이든 쾌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는 설명이다.

 ‘BBQ 치킨 레몬’의 색다른 시도는 메뉴 구성에도 잘 나타나 있다. 기존의 치킨 매장이 프라이드와 양념 치킨 등 비교적 대중적인 메뉴에 한정돼 있는 것과 달리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에 걸맞은 요리를 가미했다. 치킨을 고급요리로 격상시키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는 설명이다.

신라호텔 출신의 최유강 셰프가 세계 각국의 치킨요리를 재해석한 신 메뉴 개발을 주도했다. 베이징덕에서 영감을 얻은 ‘북경치킨’과 ‘청양고추 유린기 치킨’,‘파무친 골뱅이 치킨’등이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다.
 
고객층에 따라 세분화된 메뉴 구성도 눈 여겨 볼 만하다. 브런치를 선호하는 주부나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다양한 소스를 곁들인 샐러드류와 시리얼 세트를 내놓는다. 신선한 원두로 로스팅한 커피도 준비돼 있다. 

 ‘쉐킷쉐킷(shake it, shake it) 치킨’,‘감자 샌드위치’등 초중고교 학생들을 겨냥한 테이크아웃 메뉴도 눈길을 끈다. 특히‘쉐킷쉐킷 치킨’은 고객이 직접 치킨에 양념을 뿌려 흔들어 먹는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감자와 달걀을 주성분으로 한 샌드위치는 바쁜 학생들에게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영양을 담고 있다.

매장에서 제공되는 물에도 고객을 향한 배려가 담겨있다. 생수와 함께 허브 맛, 레몬 오렌지 맛 물이 무료로 서비스된다. 음식을 주문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매장에 들러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 포장재인 ‘펄프몰드’를 사용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보호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BBQ치킨 레몬’은 매장이 위치한 지역 주민들의 문화 거점을 지향한다. 단순히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고품격 먹거리를 중심으로 지역민들이 교류하며 쉴 수 있는 공동체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날 문을 연 대치본점 역시 교육과 문화 중심지인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입시 설명회 등 교육관련 행사, 쿠킹 클래스, 문화 강좌 등을 개최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육성할 계획이다.

윤경주 사장은 “‘BBQ 치킨 레몬’은 매장 구성과 운영, 메뉴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하는 문화공간”이라며 “신모델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 전통의 BBQ가 새롭게 변화하는 출발점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탐앤탐스, 미국 댈러스점 열고 텍사스주 진출

탐앤탐스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11일 미국 텍사스주에 ‘탐앤탐스 댈러스(DALLAS)’점을 오픈했다.
 
탐앤탐스는 댈러스점을 오픈하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이어 두번째로 텍사스주에 진출하게 되었다. 댈러스점이 위치한 텍사스주의 댈러스는 최근 자료에 따르면 미국 10대 도시권 중 지난해 가장 크게 인구가 늘어난 도시로 나타났다. 탐앤탐스는 미국 내 탐앤탐스 매장 중 가장 큰 규모인 1, 2층 구조, 총 면적 180평에 달하는 대형 매장으로 댈러스점의 문을 열었다.

이번 댈러스점은 MD 상품 특화한 ‘탐스커버리’ 콘셉트로 문을 연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 다양한 MD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를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놓았다. 국내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더 칼립소 38TT 텀블러’, ‘더 칼립소 베슬’과 같은 MD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커피 용품을 진열하여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전세계 탐앤탐스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허니버터브레드와 프레즐 등의 베이커리 메뉴를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댈러스점을 시작으로 텍사스 2, 3호점의 가맹 계약이 예정되어 있는 등 한국의 커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해 새롭게 진출한 텍사스주를 기점으로 미국 전역에 매장을 확대하여 글로벌 브랜드와도 당당히 경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미국ㆍ태국ㆍ몽골ㆍ중국ㆍ필리핀ㆍ미얀마 등 10개국에 진출했으며 하반기에는 러시아 시장 진출이 계획돼 있다.



버거킹 최초의 프리미엄 치킨버거 ‘밸런스 치킨버거’ 출시

버거킹이 통가슴살 치킨 패티와 신선한 코울슬로의 조화가 돋보이는 프리미엄 버거 신메뉴 ‘밸런스 치킨버거’를 출시했다.

버거킹 최초의 프리미엄 치킨버거로 새롭게 선보이는 ‘밸런스 치킨버거’는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 지방의 잠발라야 시즈닝을 가미한 통가슴살 치킨 패티가 눈에 띄는 메뉴다. 두툼한 치킨 패티에 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의 네 가지 야채 코울슬로를 더해 맛은 물론 식감까지 최적의 밸런스를 완성했다. 가격은 단품 5900원/세트 6900원이다.

밸런스 치킨버거에 사용된 뉴올리언스 치킨 패티는 버거킹의 치킨버거 라인을 이끄는 주역으로, 입안을 가득 채우는 통가슴살의 풍부한 육즙과 푸짐한 두께감 덕분에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뉴올리언스 치킨 패티는 매콤한 칠리소스에 감칠맛 나는 토마토 소스를 가미한 잠발라야 소스를 치킨 패티에 직접 시즈닝하여 미국 남부 지방 특유의 이국적인 맛이 그대로 살아있다.

버거킹 밸런스 치킨버거의 가장 큰 특징은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양배추, 적양배추, 양파, 할라피뇨 네 가지 야채 조합의 코울슬로와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맛은 물론 식감 측면에서도 산뜻한 매력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코울슬로의 새콤달콤하고 촉촉한 맛은 매콤한 치킨 패티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를 한층 끌어 올린다. 여기에 고소한 체다 치즈와 진하고 스모키한 풍미의 시크릿 머스타드 소스가 더해져 더욱 다채로운 맛을 완성한다.

버거킹 마케팅 담당자는 “100% 순쇠고기 패티를 사용하는 버거킹의 대표 메뉴 와퍼와 함께 프리미엄치킨 버거 라인도 강화한다는 전략 아래, 첫 번째 메뉴로 밸런스 치킨버거를 개발했다. 뉴올리언스 치킨 패티의 매콤함, 코울슬로의 상큼함, 특별한 머스타드 소스의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 최적의 맛의 밸런스를 완성한 밸런스 치킨 버거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라며, “특히 치킨 버거를 선호하는 많은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한 산뜻한 맛으로, 기존 치킨버거에서 만나보지 못했던 버거킹만의 프리미엄 치킨버거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버거킹은 밸런스 치킨버거의 모델로 아이돌 그룹 ‘유앤비’와 ‘유니티’를 발탁했다. 버거킹은 KBS 2TV 오디션프로그램 '더유닛'에서 최종 우승을 한 데뷔팀에게 버거킹 모델 활동 기회를 약속한 바 있었다. 더유닛을 통해 데뷔를 하게 된 유앤비와 유니티는 밸런스 치킨버거를 알리며,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는 후문이다. 버거킹은 더유닛 오디션 진행 당시, 연습에 매진하는 멤버들에게 버거킹 와퍼세트를 선물하며 응원을 전하기도 했다. 버거킹 마케팅 담당자는 “최적의 밸런스를 자랑하는 팀 조합인 유앤비와 유니티가 신선함을 무기로 신메뉴 밸런스 치킨버거의 정체성을 잘 살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8월 20일부터 9월 2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밸런스 치킨버거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톡에서 버거킹을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고객이라면 누구에게나 쿠폰이 증정되며, 등록 시 다양한 프로모션 소식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밸런스 치킨버거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www.burgerking.co.kr)와 페이스북 (www.facebook.com/burgerkingkorea)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버거킹 코리아(BURGER KING� KOREA)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신제품 클래식 피자 2종을 한 번에 ‘더블팩’ 한정 판매

도미노피자가 새롭게 출시한 ‘클래식 피자 더블팩’을 한정 판매한다.
 
도미노피자가 이번에 선보인 ‘더블팩’은 새롭게 출시한 ‘콰트로 치즈퐁듀’, ‘알로하 하와이안’ 등 클래식 피자 2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로, 오는 9월 13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미디엄 사이즈 피자 2판으로 구성된 ‘더블팩’의 가격은 2만 5500원이다.

한편, 새로운 클래식 피자 ‘콰트로 치즈퐁듀’는 모차렐라, 로마노 크림, 체더, 고르곤졸라 등 4가지 치즈와 트러플 크림소스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며, ‘알로하 하와이안’은 상큼한 파인애플 큐브에 아라비아타 소스를 가미해 풍부한 토핑에 감칠맛을 더한 도미노만의 하와이안 피자다.

도미노피자 마케팅실 정천감 상무는 “신제품 클래식 피자 2종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한정 기간으로 더블팩을 운영하게 됐다”며 “더욱 풍성하고 실속 있는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프리미엄 퀄리티를 맛볼 수 있는 도미노피자의 클래식 메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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