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전국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서 4점 수상 쾌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지난18일 서울 코엑스 제17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전시장에서 열린 2018전국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 청주시 친환경농산물과 친환경 가공식품이 국무총리상 등 4점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전시 및 홍보를 거쳐 곡류, 과일류, 채소류, 가공식품류 등 4부문 400여 출품 품목을 대상으로 대통령상 1점을 포함 총 20여점에 대해 시상했다.
 
청주시 친환경농산물 및 가공식품은 국무총리상(가공식품부문 된장, 상당구 미원면 두리두리영농조합법인 대표 박해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가공식품부문 증류식소주 청원구 사천동, 조은술세종 대표 경기호), 농협중앙회장상(곡류부문 백미 ,청원구 오창읍 박종한), 한국유기농업협회장상(채소부문 감자, 청원구 오창읍 김동옥)을 수상했다.
 
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 행사는 제17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친환경농산물 품질향상 및 생산농가의 상품 다양화를 촉진하여 소비확대 도모를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품평회이다. 

각 부문별 심사는 육안에 의한 품위검사와 더불어 친환경인증 여부 검증, 가공식품의 경우는 상품화, 창의성 등 항목에 대하여 심사위원 및 소비자가 함께 심사하여 진행됐다.
  
청주시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 이와 같은 쾌거를 이룩함으로써 청주시 친환경농산물과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전국 최고의 친환경농업 육성이라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주시의 친환경농업 발전과 소비 촉진을 위한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