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디야커피, 굽네치킨, bhc치킨, 육수당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디야커피, 제8회 이디야 뮤직페스타 부산서 개최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내달 29일 이디야 멤버스 고객과 가맹점주를 무료로 초청하는 대규모 콘서트 ‘이디야 뮤직페스타’를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디야 뮤직페스타는 고객과 가맹점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대규모 문화 행사로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이디야커피가 전국민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성원해 준 고객님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아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된다.

이디야커피는 2018년 6월 국내 커피 전문점 최초로 2600호점을 오픈 하는 등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국내 커피브랜드로, 영호남 지역에만 700여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은 “그간 뮤직페스타가 서울에서만 개최돼 타 지역 고객이 즐기기엔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지방에 계신 점주님들과의 상생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전국의 모든 이디야 고객들을 찾아가는 문화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8회 이디야 뮤직페스타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친다. 힙합아티스트 ‘도끼&더 콰이엇’, 슈퍼 디바 ‘에일리’, 레게 팀 ‘레게 강 같은 평화(하하, 스컬)’ 등 젊은 층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뮤지션과 더불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홍진영’, ‘이은미’, ‘김연우’ 등 실력파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뮤직페스타의 무료 초대권은 이디야 멤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멤버스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뮤직페스타와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최대 5회까지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는 내달 1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내달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2인 초대권이 제공되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으로 교환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굽네치킨, 굽네 허니멜로 캐릭터 '꿀렁이 파우치' 증정 이벤트 진행

굽네치킨(대표 홍경호)이 굽네 허니멜로 주문 시 ‘꿀렁이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굽네치킨은 13일부터 굽네 허니멜로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허니멜로 캐릭터 '꿀렁이'를 활용한 '꿀렁이 파우치'를 증정한다. 전국 굽네치킨 가맹점에서 시행하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가맹점 별 선착순으로 증정하기 때문에 소진 시기가 상이할 수 있다.

꿀렁이 파우치는 필통, 화장품 수납, 개인용품 수납 등 실용적이어서 다방면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이다. 내부에는 작은 수납 주머니까지 있어 잃어버리기 쉬운 작은 물건들도 걱정 없이 보관할 수 있다. 가로와 세로가 약 11cm인 정사각형 모양이어서 가방 안에도 부담 없이 보관할 수 있다.

주 소비층인 10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꿀렁이’는 굽네 허니멜로의 색인 노란색 바탕에 예리한 눈매와 발그레한 볼, 머리 위에 겨자씨가 머리 위에 얹어져 귀여운 매력을 뽐내는 캐릭터다. 달콤한 맛을 내는 허니멜로 소스의 재료 중 하나인 겨자씨를 머리 위에 얹고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굽네 허니멜로의 성원에 힘 입어 ‘꿀렁이 파우치’ 증정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조기 소진이 예상되니 꿀렁이 파우치를 원하는 고객분들께서는 허니멜로 주문을 서둘러 주시면 받아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출시된 굽네 허니멜로는 그 동안 맛보지 못한 색다른 달콤함이 특징이다. 허니 머스타드, 갈릭, 스모크 베이컨 등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특제 소스와 오븐구이 치킨의 촉촉한 육질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계속 당기는 감칠맛이 특징이다. 홀 그레인 머스타드를 사용해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맛도 느낄 수 있다. 



​무더위엔 역시 bhc치킨, 요기요서 소이바베큐 2천 원 할인

마지막 복날인 말복이 곧 다가오는 가운데 치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BC카드의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초복, 중복, 말복 등 복날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으로 치킨이 삼계탕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제 치킨은 국민 간식에서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보양식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bhc치킨(대표 박현종)은 말복인 17일을 포함 오는 26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소이바베큐’ 주문 시 2천 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개념 간강치킨인 ‘소이바베큐’를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기존 요일별 할인행사가 아닌 특정 기간 행사로서 참여를 희망하는 매장에 한해서만 진행된다.

할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에 접속 후 ‘소이바베큐’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소이바베큐’ 치킨은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소이바베큐 소스’를 발라 그 위에 바삭한 고구마와 연근 칩을 올려 건강한 맛을 가미한 치킨이다. 특히 ‘소이바베큐 소스’는 bhc치킨이 오랫동안 연구 끝에 개발한 소스로 숙성 간장과 생강청, 조청을 주원료로 오랜 시간 우려내 풍미가 살아있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닭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보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으로 막바지 무더위를 건강하게 나시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밝혔다. 



육수당, 막국수 판매 매출 지난 시즌 대비 77% 상승 
 
유례없는 폭염으로 여름 시즌 메뉴의 판매량이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의 막국수 메뉴가 전년 시즌 대비 77% 상승했다.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운영하는 서울식 국밥 브랜드로 육수당은 여름을 맞아 지난 5월부터 선보인 막국수 메뉴의 7월까지 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시즌 대비 무려 77%상승했다.

이를 판매 그릇수로 환산하면 올해 막국수만 약 6만 그릇이 팔린 셈이다.

육수당은 여름철에 시원한 메뉴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기기 위해 매년 여름 시즌 마다 막국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다양해진 고명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물막국수, 비빔막국수에 열무막국수까지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육수당은 올해 막국수 메뉴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에 대해 폭염이 지속되면서 시원한 면류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도 있지만 다양해진 막국수 메뉴와 직화불고기, 한입만두와 함께 푸짐한 1인 세트로 구성해 맛 볼 수 있도록 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육수당 관계자는 “막국수 메뉴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대, 세트 메뉴로 든든한 한 끼를 때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어필된 것으로 보인다”며 “판매기간이 더 남아있는 만큼 막국수 메뉴의 판매량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