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2 (목)

외식.프랜차이즈

[현장 르포]나만의 디저트로 폭염을 이긴다...SPC삼립 '카페스노우'

모찌롤, 로얄티라미수, 미니케이크 등 인기제품 10종 판매하고 버스킹과 SNS 인증행사도 진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폭염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모찌롤과 미니케이크가 인기입니다. 편의점에서 평소 쉽게 구입하던 제품이다보니 친근하게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토핑을 골라 나만의 디저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SPC삼립이 서울 홍익대학교 근처에 오픈한 ‘카페스노우(CAFÉ SNOW)가 인기다. SPC삼립은 오는 5일까지 임시매장(팝업스토어)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 스노우 팝업스토어는 '해브 어 나이스 스노우(Have a nice snow)'를 주제로 외관을 거대한 냉장고 모양으로 제작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해당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달콤한 디저트 이미지로 꾸며졌으며, 스토어 운영 시간은 오후 1시부터 9시까지다.
  
임시매장 안에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한 공간을 마련했다. ‘해피포인트 바코드’를 인증해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해피포인트 포토존’을 운영하고 ‘해피포인트 퀴즈존’에 접속해 참여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모찌롤, 로얄티라미수, 미니케이크 등 카페스노우 인기제품 10종을 판매한다. 구매한 제품으로 10여 가지 토핑을 활용해 '나만의 카페 스노우 디저트'도 만들어 볼 수 있다. 디저트와 곁들이기 좋은 던킨도너츠 콜드브루 커피 3종도 함께 판매된다.





또, 임시매장 개장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4일에는 임시매장 앞 홍대 거리에서 문신 스티커, 풍선, 카페스노우 제품 등을 무료로 나눠주고 3일과 5일 저녁 8시30분에는 임시매장 앞에서는 버스킹 거리 공연을 열어 눈길을 끈다.


강유진 SPC삼립 브랜드팀 사원은 "카페스노우 팝업 스토어에서 홍대라는 장소적 특성을 살려서 젊은세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버스킹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시작 전부터 해당 매장으로 문의가 오는 등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인증 행사를 통해 카페스노우 장식도 경품으로 제공 중이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카페스노우 상표와 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임시매장을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체험형 매장 운영 등 홍보 활동을 통해 편의점 냉장 간식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상 = 김성옥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양향자의 집밥 레시피] 열 낮추는 여름채소 ‘가지’ 2 - 가지 카레라이스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증가와 소비트렌드 변화로 외식과 가정간편식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다. 그러나 편리함 뒤에 따뜻한 '집밥'에 대한 그리움이 여전히 존재하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었다. 이에 푸드투데이에서는 양향자 요리연구가로부터 레시피를 받아 소개한다. <편집자주> 열 낮춰주는 여름채소 ‘가지’ 대표적인 다수분 음식인 가지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좋다. 100g당 16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지를 말려 물로 끓여 마시면 수분도 보충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지는 젊음을 되찾고 싶은 사람에게도 제격이다. 가지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보호에 도움이 준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세포를 보호하여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혈전 형성을 억제하여 심장질환과 뇌줄중 위험을 감소시킨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가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가지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콜레스테롤 제거 효과가 있는 식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