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홍삼, 청와대 국민청원 등장 왜?

'한삼120' 먹다 철심에 잇몸 찔려 응급실행...이어진 벌레 논란까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중앙회가 운영하는 '농협홍삼 한삼인'의 안전성을 검증해야 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지난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사이트에는 '믿고먹는 농협제품 실상을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게재됐다.

이 청원자는 "농협 홍삼제품을 애용하는 사람이다"라며 "한삼120 제품에 커다란 철심이 나와 잇몸에 찔려 응급실을 찾았다. (농협홍삼)전화를 했더니 공장과 연결해 줬고 그래서 문제해결은 잘 됐다. 하지만 몆달 뒤 제품에 구멍이 뚫린 것을 발견하고 자세히 들여다 보니 벌레 구멍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엔 믿을 수 없었지만 분명한 벌레구멍 이었다. 구멍이 두개 있고 벌레 똥이 묻어 있었다"면서 "마치 벌레 먹은 밤하고 똑같은 형태였다. 비닐에도 구멍이 있었다"고 했다.

이 청원자는 "공장 담당자가 그럴리 없을거라고 했다. 처음에도 그랬지만 알아보겠다고 통화한 뒤 3일 뒤에 전화가 와 미안하게 됐다는 말 대신 샘플을 보내야 자기들이 인정 하겠다고 말했다"면서 "철심 나왔을 때는 제품을 보냈지만 이런 공장에서 만드는 제품을 농협이라고 믿고 먹는 사람을 생각해서 보내지 않고 소비자보호원에 민원을 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품 보내 보상을 받고 끝낼 수 있지만 그러기에는 아니다 싶어 청원한다"면서 "제대로 된 공장에서 나오는 농협제품을 먹을수 있도록 힘이 돼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농협홍삼 한삼120은 환 형태의 씹어서 먹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제조신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