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연안식당, 버거킹, 하남에프앤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15년째 이어진 '치킨캠프' 5만명 참여


제너시스 BBQ가 15년 동안 치킨대학에서‘치킨캠프’를 개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BBQ ‘치킨캠프’는 지난 2004년 제너시스 BBQ 그룹의 외식산업전문가 육성 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올리브유와 치킨프랜차이즈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시작됐다.

△가족캠프 △국내 20인 이상 단체 △해외 20인 이상 단체 △초·중·고 진로캠프 △CSR캠프 총 5가지 테마로 운영되고 있는 ‘치킨캠프’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가족들에게는 소통을 통한 건전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주제들로 진행된다.

캠프 첫날에는 ‘BBQ 도전 OX 퀴즈’를 비롯해, 치킨·피자를 직접 조리하고 시식해보는 시간을 보낸다. 저녁식사 이후에는 실내 레크레이션(미니 올림픽)이 진행되는데, 경합을 벌여 이긴 팀에게는 치킨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둘째 날에는 가족간 소통의 유연성을 키울 수 있는 ‘손 편지 낭독 시간’이 진행되는데, 참여한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

캠프는 당일로 진행되는 캠프와 1박2일로 진행되는 캠프로 나눠져 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치킨캠프 각 회차별 주제에 맞게 변경된다.

특히 2016년부터 시작된 ‘해외 관광객 캠프’는 지난해에만 약 4000여 명의 해외관광객이 다녀갔고, 이달에는 약 1500여명의 해외 관광객들이 예약을 할 정도로 ‘치킨캠프’에 대한 해외여행객들의 인기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대만관광객 장티엔(47세)씨는 “치킨캠프에 참여해 치킨도 조리하고, 맛도 보니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다”며, “함께 여행 온 대만관광객들 모두가 치킨캠프에 100% 만족해 하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더 방문해 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BBQ는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약 5만명이 치킨캠프에 다녀간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4월부터는 고객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치킨캠프의 취지를 살려, 주말(1박2일 ‘올리브 치킨캠프’)에는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6월 세 달 간 약 2000여명의 인원들이 참가했다.

또한 다문화 가정, 지역아동복지센터, 장애인 복지시설 등의 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치킨캠프도 주기적으로 개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홍기풍 치킨대학 원장은 “BBQ는 치킨캠프의 횟수와 인원을 늘려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을 받아드려 오는 12월까지 매주 치킨캠프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가족과 떠나는 올 여름 이색 휴가지로 치킨캠프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홍 원장은 “치킨캠프는 단순히 놀이로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참가하는 모든 고객들이 뜻 깊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딤의 연안식당, 별교꼬막과 업무협약 체결

디딤이 운영하는 꼬막비빔밥 맛집 ‘연안식당’이 지난 17일 보성군청에서 벌교꼬막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연안식당이 꼬막비빔밥 전문점으로서 질 좋고 우수한 품질의 꼬막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벌교꼬막과의 협약으로 연안식당은 맛과 영양이 높은 벌교꼬막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 동시에 보성군청으로부터 벌교꼬막 판매 인증점으로 인정받게 됐다.
 
벌교꼬막 역시 50개까지 늘어난 연안식당을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벌교의 신선하고 뛰어난 꼬막 맛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벌교는 갯벌이 부드럽고 깊이도 있어 미네랄이 풍부해 이 곳에서 채취된 꼬막은 맛과 질이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연악식당은 다양한 벌교꼬막 종류 중에서도 맛과 향, 식감이 좋아 비빔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새꼬막만을 사용해 제대로 된 꼬막비빔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디딤 관계자는 “연안식당이 꼬막비빔밥 맛집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벌교꼬막을 통해 한층 더 깊은 맛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은 벌교에서 먹는 듯한 신선함과 맛으로 고객들에게 더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버거킹, 종로, 신촌 등 서울 주요 상권 지역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 운영 확대

버거킹이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를 강남 지역에 이어 서울 내 주요 상권 지역으로 확대한다. 신규 확대 매장은 신림역점, 건대화양점, 종로점, 연세로점으로 기존 청담점과 함께 총 5개다.

버거킹은 지난 6월 청담점을 통해 일부 지역을 제외한 강남권에서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런칭 한 달여 만에 서비스 매장을 5개까지 늘려나가며 서비스 지역 범위를 빠르게 확장 중이다. 신림역점을 두 번째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 매장으로 지정했으며, 7월 중 건대화양점, 종로점, 연세로점에서도 24시간 딜리버리를 순차적으로 오픈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는 심야시간 및 이른 아침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버거킹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는 주문 전화(1599-0505)와 홈페이지, 버거킹 딜리버리 공식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버거킹 공식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비회원도 전화번호와 주소만 입력하면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버거킹 마케팅팀 담당자는 “기존 배달 매장 기준 배달 비중이 지난해 대비 최근 급격하게 상승해 편의성이라는 고객의 니즈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고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버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2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를 런칭했다” 며 “일부 지역을 제외한다 해도 각 매장 별로 기존 배달 가능 지역보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져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다. 앞으로도 버거킹을 더욱 편하고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남에프앤비, 사보 ‘the H’ 창간

하남에프앤비가 이달 초 사내 매거진 ‘the H’를 창간했다.
 
국배판 변형, 총 50페이지 분량의 <the H>는 생생한 업계 동향부터 하남돼지집 내에 새로 도입되는 제도, 우수 가맹점 운영사례 분석, 직원 인터뷰, 협력업체 근황, 본사 사업부서 소개 등의 다채로운 소식을 담고 있다.
 
먼저 가맹점 동기부여제 시행 1년여만에 최초로 S등급 매장에 선정된 광주경안점의 사례를 소개하며 가맹점 대표들의 안정적 매장 운영에 유익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강휘 대표가 이끌고 있는 광주경안점은 동기부여제 첫 평가 때 A등급을 획득한 이후 3개월 후에는 AAA등급으로 승격되었다. 강 대표의 솔선수범과 매장 구성원의 의기투합 덕분에 6개월 간 AAA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고 최근 하남돼지집 최초의 S등급 점포라는 쾌거를 거두게 되었다.
 
최근 하남돼지집이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 아시아 최대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18’ 현장 스케치도 비중 있게 다뤄졌다. 삼겹살 프랜차이즈로서는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을 후원하게 된 배경과 부스에서 전 직원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공한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들을 생생한 현장 사진과 함께 엮어 흥미를 높이고 있다.
 
하남돼지집 브랜드전략실 김동환 실장은 “본사와 가맹점 간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새로이 정비함으로 ‘함께의 가치’를 돈독히 하기 위해 매거진 『the H』를 창간했다”며 “단순히 하남에프앤비의 발자취를 담아 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친밀한 교감과 소통의 공간이자 기업 문화를 생생하게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