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드뉴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해산물 best5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해산물 best5


5위 전복


바다의 명품이라 불리는 전복이 우리 국민들이 좋아하는 해산물 중 5위에 올랐다. 8~10월이 제철인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보양식 중 하나로 꼽히는 고급 해산물이다.

4위 새우

구워도 맛있고, 튀겨도 맛나고, 장이나 젓갈, 국물 등으로 활용도가 높은 새우가 높은 사랑을 받았다. 성장 발육과 피부 미용에 좋은데 키토산이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밖으로 불순물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이다.

3위 오징어

씹을수록 맛있고 땅콩 친구로 잘 알려진 오징어가 우리가 사랑하는 수산물 3위다. 오징어는 타우린 함량이 높아 피로 해소에 좋고,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노화도 막아준다. 산성이 높아 소화불량이나 위궤양을 앓고 있을 때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마른 오징어는 콜레스테롤이 높은데 이를 중화시켜주는 것이 땅콩이다. 

2위 고등어

오랫동안 우리네 식탁을 지켜온 국민생선 고등어가 높은 순위에 올랐다.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EPA와 DHA의 보고로 자라나는 아이들이나 수험생에게 아주 좋은 생선이다. 구이나 조림으로 흔하게 즐겼지만 최근에는 회로도 인기가 높다. 다만, 산지를 벗어나면 먹기 힘들다.

1위 갈치

과거 서민 대표 생선였으나 최근 고가의 고급 어종으로 탈바꿈한 갈치가 가장 사랑받는 생선으로 꼽혔다. 갈치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지방이 적당량 들어 있어 과잉 섭취만 하지 않은 경우 다이어트 식사에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맛이 좋아 소금구이나 양념구이, 절임, 튀김, 찌개, 고급 어묵의 원료, 뮈니에르 등에 이용된다.


본 순위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2017년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