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바르다 김선생, 설빙, 순수본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멕시카나 치킨, 2018 러시아 월드컵 기념 온•오프라인 내 다양한 이벤트


멕시카나가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멕시카나는 월드컵 기간 동안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멕시카나 치킨 상품권과 워너원 판촉물 증정부터 제품 할인까지 폭넓은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멕시카나의 공식 SNS에서는 오늘 18일 대한민국 대 스웨덴 전의 승패 맞히기 이벤트와 러시아 월드컵 최종 우승팀 예측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경기 승패와 우승팀을 맞힌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상품권과 워너원멤버의 친필 싸인이 담긴 미니 브로마이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멕시카나 페이스북에서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승팀 맞히기 이벤트의 경우 트위터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월드컵이 진행되는 내달 15일까지 배달어플 '배달의 민족'에서도 멕시카나 리뷰 이벤트가 진행된다. 배달의 민족에서 멕시카나 치킨을 구매 후 해당 매장 리뷰란에 인증샷 및 리뷰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을 무료로 증정한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는 밤 늦게까지 축구 경기를 보는 고객들을 위해 야식세트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멕시카나의 신제품인 오징어짬뽕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농심 오징어짬뽕 컵라면과 햇반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15일부터는 멕시카나 치킨 전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포엑스 골드 맥주를 500원에 판매한다. 오프라인 이벤트의 경우 가까운 멕시카나 매장에서 전화 주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장 상황에 따라 이벤트 내용은 상이할 수 있다.


매달 판촉물 증정부터 제품 할인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온 멕시카나는 월드컵이라는 대규모 이슈에 맞춰 고객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 또한 예상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멕시카나 공식 페이스북과 배달의 민족 내 멕시카나 매장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촌, 월드컵 PV권 사용료 지불… 비용은 전액 본사 부담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 전 매장에서 월드컵을 시청할 수 있도록 경기 PV권(공공장소전시권, Public Viewing) 사용료를 지불했다고 밝혔다.

PV권 관련 계약 체결에 따라 스크린이나 대형TV를 갖추고 있는 교촌치킨 매장에서는 월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계약으로 발생된 비용은 전액 본사가 부담하며, 이를 통해 개별 가맹점에서 월드컵 중계를 활용한 영업 또한 자유로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월드컵을 고객과 함께 즐기려는 가맹점들이 많아 각 가맹점의 원활한 영업을 위해 본사차원에서 계약을 진행했다”며 “교촌치킨에서 치맥과 함께 월드컵을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르다 김선생, 상생협약 그 후… 매장 수익률 무려 6% 올라

바르다김선생이 지난 1월 가맹점주들과 공정위 주재 2018 상생협약식을 가진 후, 상호간 상생협약 이행으로 매장 월평균 수익률이 상생협약식 이전보다 6% 올랐다고 밝혔다.

바르다 김선생은 상생협약 내용으로 브랜드 로열티 14% 인하를 비롯해 필수품목 비율 축소, 물류비 인하, 원가율 개선, 점주 지원 프로그램 진행, 신메뉴와 마케팅 관련 사항 진행 시 상호 협의 등을 약속한 바 있다.

이후 바르다 김선생은 점주와 매장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바른케어’, ‘바르게 한바퀴’ 등을 진행하며 직접적으로 지원에 나섰으며, 트렌디한 신메뉴 개발과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프로모션 지원 등으로 가맹점 수익 창출을 도왔다.

또 지난 2016년도부터 필수품목 비율을 꾸준히 낮춰 상생협약식 이후에는 75% 수준까지 떨어뜨렸다.

바르다 김선생을 운영하고 있는 한 점주는 “동반 성장을 위한 본사의 노력이 실질적으로 잘 반영되고 있다”며, “점주들도 본사를 믿고, 본사에서 제공하는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그에 따라 매출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르다 김선생 관계자는 “상생협약 이후 점주들도 자발적으로 필수품목을 사용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며 고객 만족은 물론 본사와 가맹점간 윈윈도 실현하고 있다”며 “지속되고 있는 경기 침체와 최저임금 상승 등 어려운 여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생협약 이후 서로간의 노력으로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설빙, 전속모델 ‘아스트로’ 세트 6종 출시

설빙 브랜드 전속 모델 ‘아스트로’와 세트 메뉴 6종을 출시하고, 일주일간 카카오톡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빙의 ‘아스트로 세트’는 빙수와 주전부리 메뉴를 하나씩 담아낸 구성으로 빙수 특유의 시원함과 디저트의 달콤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세트 메뉴의 특징을 아스트로 멤버 6인의 개성과 조화롭게 표현해낸 네이밍까지 더해 올 여름 소비자들의 취향 저격에 나선다.

먼저, ‘차은우의 설레임 세트’는 설빙의 대표 식재료 ‘인절미’를 강조한 세트로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 ‘인절미설빙’에 ‘인절미생크림오믈렛’이 제공된다. ‘MJ와 허니허니한 세트’는 ‘치즈설빙’과 ‘한입쏙붕어빵’의 조합이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하며, ‘진진 Like a King 세트’는 달콤쌉싸름한 ‘그린티초코설빙’에 ‘인절미토스트’가 함께 나온다. 

이 외에도 ‘애플망고치즈설빙’과 ‘한입쏙고구마맛탕’으로 구성된 ‘문빈처럼 달콤달작한 세트’, ‘요거통통메론’과 ‘딥초코츄러스’의 ‘산하처럼 귀염뽀짝 세트’, ‘딸기치즈메론설빙’에 ‘바바리안크림츄러스’가 더해진 ‘라키도 춤추게 하는 세트’ 등이 출시됐다.

설빙 ‘아스트로 세트’ 6종은 주요 모바일 쿠폰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18일부터 일주일간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아스트로 세트’ 6종을 2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설빙의 브랜드 관계자는 “전속 모델 ‘아스트로’와의 재미있는 협업을 구상하다가 멤버 별 설빙 세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은 6월 24일까지 한정수량으로 판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순수본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 론칭

순수본이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을 론칭하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babybon.co.kr)과 모바일 페이지를 오픈했다.

순수본의 ‘베이비본’은 0세부터 100세까지 건강한 평생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철학 아래,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다. 육아 트렌드에 민감한 엄마들을 위한 미음부터 죽, 진밥 등 프리미엄 이유식과 영유아 간식을 선보이며 우리 아이 육아 정보까지 제공한다.

베이비본 제품을 생산하는 본라이프푸드랩은 단순한 식품제조공장을 넘어 올바른 영유아의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 생산, 판매부서가 협력하는 공간으로,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해썹(HACCP)인증을 받았다. 또한 친환경 원재료를 9단계의 생산 공정을 거쳐, 본라이프푸드랩만의 패키징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제품을 배송하고 있다.

베이비본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우리 아이의 개월 수에 맞는 이유식 제품을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다. △준비기(4~5개월)를 위한 미음 10종 △초기(5~6개월)의 묽은죽 28종 △중기(7~8개월)의 일반죽 28종 △후기(9~11개월)의 무른밥 42종 △완료기(12개월)의 진밥 42종 등을 갖춰, 소비자가 선택한 단계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한다.

제품 구성의 경우, 1주일 배송 수량을 4일분, 6일분, 7일분으로 선택 가능하며, 1주 내 배송횟수와 배송요일, 첫 수령일, 배송기간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육아가 처음인 엄마들을 위해 이유식 식단표를 출력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유식 먹이는 방법과 먹거리케어, 외국이유식 등 다양한 육아정보를 볼 수 있는 ‘본마망백과’ 코너도 마련했다.

순수본 베이비본 론칭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 중순까지 다양한 혜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신규 회원가입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3천원 쿠폰과 최대 15%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Welcome to(웰컴투) 베이비본 출시기념 이벤트’와, 베이비본을 지인에게 추천해 그 지인이 베이비본을 가입하면 두 명 모두에게 첫 주문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추천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기에 일정 금액의 배송비만 지불하면 베이비본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베이비본 무료체험’도 진행 중이다.

순수본 김용태 대표이사는 “순수본㈜은 아기 먹거리에 민감한 엄마들의 눈높이를 만족할 수 있는 유기농 쌀과 무항생제 한우와 닭고기 등 친환경 식재료를 사용한 이유식 브랜드 ‘베이비본’을 론칭했다”며, “이와 함께 오픈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많은 엄마들이 정직하고 순수한 베이비본 제품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맥도날드, 18일 단 하루 ‘맥올데이 썸머팩’으로 영화교환권 2만장 쏜다

맥도날드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이해 18일 단 하루 오후 7시부터 ‘맥올데이 썸머팩’을 한정 판매한다.

맥올데이 썸머팩은 초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도록 맥올데이 세트와 자두 칠러, CGV 영화교환권으로 아주 특별하게 구성됐다. 든든한 식사와 시원한 음료, 무더위를 피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영화교환권이 한꺼번에 제공되는 셈. 이 모든 혜택이 포함된 맥올데이 썸머팩의 가격은 단돈 7400원이며 매장별로 선착순 49 세트씩, 총 2만 세트가 한정 제공된다.

이어 맥도날드는 19일부터 24일까지 모바일로 맥올데이 세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라지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OK캐쉬백, Syrup을 통해,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맥올데이 세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라지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이 발송된다.

맥도날드 마케팅 관계자는 “맥올데이 세트는 맥도날드의 인기 버거 세트를 시간 제한 없이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인 4900원에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으로 제 때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선물처럼 준비한 썸머팩인 만큼, 무더운 여름 입맛도 잡고 영화교환권 혜택도 잡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