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탐앤탐스, 맥도날드, bhc치킨, 한국피자헛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탐앤탐스, 미얀마 1호점 ‘탐앤탐스 양곤 공항점’ 오픈


탐앤탐스는 지난 9일 미얀마 양곤 공항에 미얀마 1호점 ‘탐앤탐스 양곤 공항점(TOM N TOMS Yangon Airport)’을 신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미얀마 1호점은 최근 새로 지어진 양곤 공항 국내선 신청사 내 출국장 앞에 자리하고 있다. 출국자 및 입국자의 편의를 위해 24시간으로 매장을 운영해 시간에 구애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 출국 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탐앤탐스 양곤 공항점은 1인 유동인구가 많은 공항에 위치한 만큼 롱 테이블을 배치해 부담없이 쉬었다 갈 수 있도록 했다. 또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하는 탐앤탐스의 대표 메뉴 허니버터브레드와 프레즐의 제조 과정을 그대로 보여주는 오픈바를 설치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탐앤탐스 고유의 메뉴 외에도 ‘온노 카오 쉐(치킨 코코넛 누들)’과 ‘타민톡(라이스 샐러드)’ 등 미얀마인들의 입맛을 고려한 로컬 메뉴를 선보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탐앤탐스는 미얀마 첫 진출이자 공항이라는 특수한 공간에 매장을 오픈하는 만큼 꼼꼼하고 세심하게 준비했다.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태국 탐앤탐스 법인에서 직접 현지에 건너가 매장 오픈 준비부터 안정화까지 책임지며 체계적인 매뉴얼과 성공의 노하우를 전수한 것. 탐앤탐스의 야심찬 준비에 미얀마 현지의 관심도 뜨거웠다. 그랜드 오픈일인 9일에는 미얀마의 유명 연예인 Sai Sai와 Poe Mamhe Thar를 비롯한 주요 인사와 현지 언론사에서 직접 매장을 방문하며 열띤 취재를 벌이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미얀마 현지에서 한국인에게 우리말로 인사할 정도로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어 그 어느 때보다 한국의 커피 문화에 대해서 관심이 뜨겁다”며 “벌써부터 허니버터브레드 등 탐앤탐스의 대표 메뉴들이 히트의 조짐을 보이는 등 고무적인 상황으로 계속해서 탐앤탐스 커피의 진수를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오는 9월 미얀마 복합 쇼핑몰에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매장 입점을 확정 지으며 연내 3호점까지 매장 오픈을 계획 중이다. 또한 2020년까지 수도 양곤을 비롯해 네피도우, 만달레이 등 미얀마 주요 도시에 15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 고객 감동 실천 직원에게 특별한 저녁 식사 서빙

맥도날드는 지난 12일 뛰어난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을 제공한 매장 직원들을 특별한 저녁 식사 자리에 초대했다.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이날 만찬에서 직접 저녁 식사를 서빙하며 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실천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맥도날드는 매년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맥도날드의 가치를 전파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기여한 직원들을 선정해 ‘맥도날드 브랜드 앰배서더 (McDonald’s Brand Ambassador)’로 임명하고 있다.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만찬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AMCHAM)에서 진행하는 CEO Servers’ Night 행사의 일환으로,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브랜드 앰배서더 직원 8명을 초대해 직원 한 명 한 명에게 저녁 식사와 와인을 직접 서빙했다.

이날 만찬에 초대된 직원들은 모두 맥도날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크루, 라이더, 매니저 등으로, 이들의 배려와 서비스에 감동한 고객들은 회사에 해당 직원을 칭찬하는 사연을 접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들 중에는 어르신, 어린이 등 배려가 필요한 고객에게 문을 열어주고 테이블 서비스를 제공한 중계점의 손성희 트레이너, 아이들의 짓궂은 장난에도 미소로 응대하고 추운 날씨에도 친절하게 제품을 배달해준 미아점의 조문석 라이더,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해피밀 토이를 제공하고 깔끔한 테이블 정리와 친절한 응대로 매장을 밝혀준 포항남부DT점의 배규식 시니어 크루, 장애를 가진 동료에게 친절하게 업무를 교육하는 모습으로 모범을 보인 인천씨앤씨점의 이새미 크루, 고객이 분실한 카드를 끝까지 찾아준 강남한티점의 박영선 매니저 등이 있다.

특히 속초DT점의 이영선 매니저, 이정은 스윙, 이지영 크루는 지난 겨울 매장을 방문한 2세 아이가 열성 경련으로 갑자기 쓰러진 상황에서 당황한 어머니를 대신해 119에 대신 신고를 접수하고,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안내에 따라 하임리히법으로 응급처치를 시행, 아이를 무사히 구조한 사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강원도 양양에서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고객은 “지금 생각해도 가슴이 떨릴 정도로 놀랐는데, 맥도날드 직원들이 침착하게 119 구조대도 부르고 응급처치까지 해주셔서 아이가 무사할 수 있었다”며 “제가 했어야 할 모든 일을 대신 해주신 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사연을 전했다.

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매장 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매일 고객을 마주하는 현장에서 맥도날드를 빛내주는 직원들이 있기에 지난 30년간 한국맥도날드가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노인종합복지관서 네일아트 등 재능봉사

bhc치킨의 청년 봉사단 ‘해바라기 봉사단’이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봉사 활동을 펼쳤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는 지난 9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등 재능기부와 함께 말벗이 되어드리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미용팩을 이용해 노인들의 손 안마를 먼저 진행했으며 할머니들을 위한 네일아트도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평소 혼자하기 어려운 네일아트를 선보이니 할머니들의 극찬과 함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후 다과 및 티타임을 통해 말벗이 돼드리면서 하루 동안 손자손녀 역할에 나섰다.

봉사가 끝 난 후엔 어르신들을 위한 팩과 간식을 정성스럽게 담은 선물을 제공했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 단원들은 네일아트를 하는 동안 어르신들이 젊은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너무 좋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뿌듯했다는 후기를 전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2기’는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돼 매달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활동에 따른 비용 전액은 모두 bhc치킨에서 부담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청년들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과 봉사단원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BSR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피자헛, 신제품 ‘더블 퐁듀 쉬림프’ 전국 출시

한국피자헛이 신제품 ‘더블 퐁듀 쉬림프’ 피자를 전국 피자헛 매장에 정식 출시했다.

‘더블 퐁듀 쉬림프’는 쉬림프 피자 엣지에 더블바이트를 더한 제품으로, 진한 치즈 퐁듀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메뉴이다. 퐁듀 소스를 비스크 쉬림프 토핑 위에 부어 먹거나, 2가지 맛의 더블 바이트로 찍어 먹는 등 ‘부먹’과 ‘찍먹’을 선택할 수 있어 풍부한 맛은 물론, 먹는 재미까지 살린 점이 특징이다.

‘더블 퐁듀 쉬림프’의 퐁듀 소스는 스위스 프리미엄 치즈인 그뤼에르 치즈로 만들었으며, 토핑, 바이트와 어우러져 피자의 맛을 배가 시킨다. 메인 토핑인 통쉬림프에는 토마토 소스에 새우와 게를 넣고 끓인 비스크 소스를 더해 새우 본연의 탱글한 식감과 감칠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엣지 부분의 ‘더블 바이트’는 고구마·감자 무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바이트 속에 가득 채워 달콤하고 담백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바이트 위에는 체다 치즈를 얹어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조윤상 상무는 “피자헛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신제품 사전 예약 이벤트가 2시간 만에 마감되고, 티몬에서는 14만 명이 신청하는 등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며 “큰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블 퐁듀 쉬림프’ 피자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배달 및 레스토랑 30%, 방문포장 4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방문포장 기준 라지 사이즈는 2만1540원, 미디움 사이즈는 1만7940원이다.

한편, 한국피자헛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프리미엄 피자와 샐러드, 음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인 ‘피자 페스티벌’의 메뉴를 새롭게 구성 했다. 신제품인 ‘더블 퐁듀 쉬림프’ 피자를 추가하고 모든 테이블에 퐁듀 소스를 제공해 모든 피자를 부어 먹고 찍어 먹는 퐁듀 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샐러드바 메뉴에는 여름 시즌에 맞추어 계절 과일을 추가했다. 피자 페스티벌은 전국 28개 레스토랑 매장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