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 BBQ, 스쿨푸드, 도미노피자, 죠스떡볶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본사와 패밀리(가맹점) 간의 상생의 장 ‘동행위원회’개최 


제너시스 BBQ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28일 치킨대학(경기도 이천) 에서 윤홍근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35개 매장의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 가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동행위원회' 를 개최했다. 

이번 동행위원회를 통해 트위지의 활발한 도입, 점포환경개선 등을 논의 하고 UN WFP(유엔세계식량계획)와의 협약을 통한 '기아퇴치 및 제로헝거 캠페인' 참여,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인 ‘아이러브아프리카’ 후원,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치킨대학에서 개최하는 ‘올리브 치킨캠프’ 등 CSR 활동 사항을 보고 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BBQ는 UN WFP, 아이러브아프리카 등의 단체와의 후원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각각의 단체에 패밀리(고객)에서 마리당 10원씩 적립되고 본사 매칭 펀드를 통해 본사에서 추가 10원씩 적립되어 UN WFP에 20원, 아이러브아프리카에 20원이 기부된다. 

1년 간 각 단체에 약 6억원씩 기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통해 UN WFP 단체를 통해 어린이 59만명의 1일 생계비를 지원되게 되며 아이러브아프리카 단체에서는 아프리카 어린이 1만2000명을 지원하게 된다. 

윤홍근 회장은 "BBQ는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 는 경영이념으로 패밀리 복지 및 상생을 최우선으로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도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는 말이 있듯이 본사와 패밀리와의 동행이 더욱 아름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BQ 는 1995년 창사 이래로 본사에서 일방적으로 가맹점에 전달하는 Top-down 방식을 지양하고 있으며‘Bottom-Up’ 방식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져왔다. 년 1회 전국을 순회하며 현장에서 패밀리를 만나는 ‘패밀리 간담회’ 를 진행했으며 ‘마케팅 위원회’를 개최해 판촉, 광고, 이벤트 등과 관련된 회의를 진행했고, 원부자재 가격 인상과 인하, 메뉴 가격 인상과 관련한 오퍼레이션을 결정하는 ‘운영위원회’ 도 주기적으로 개최해 본사와 패밀리 간 상생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을 시도해왔다. 지난해 부터는 전문성 강화를 위해 동행위원회로 통합해 동(패밀리)과 행(본사)의 위원을 선발하고 주기적으로 위원회를 열어 패밀리와 상생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스쿨푸드, 피크닉 시즌 맞아 ‘피크닉 박스' 패키지 한정 출시

SF이노베이션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가 나들이,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피크닉철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가능한 ‘스쿨푸드 피크닉 박스’를 한정 출시했다.

‘스쿨푸드 피크닉 박스’는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박스 한 판에 풍성하게 구성된 실속형 세트 메뉴로 김밥, 떡볶이, 순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분식을 메인으로 디저트와 음료까지 한 판에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쿨푸드 피크닉 박스’의 메인 메뉴는 미니 사이즈 김밥에 모짜렐라 치즈와 계란옷을 입혀 고소함을 더한 ▲모짜렐라스팸계란마리와 야끼만두를 넣은 순한 맛의 국물 떡볶이인 ▲쟁반국떡, 그리고 쫄깃쫄깃한 ▲순대로 구성돼 있으며 디저트로는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달콤한 맛으로 화제가 된 ▲달프스 머랭쿠키와 스페인 국민 주스로 불리는 ▲후버 주스 2개 등이 포함됐다.

스쿨푸드의 이번 신제품은 피크닉을 위해 식사, 디저트, 음료 등을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정가 대비 3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해 나들이객으로부터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도미노피자, 여름 신제품 출시 앞서

도미노피자가 여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여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 동안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을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전예약 프로모션’ 참가자 중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여름 신제품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 1매를 증정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내달 8일에 여름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성큼 다가온 더위를 맞아 여름 신제품 출시 전 고객 여러분께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파격 혜택으로 도미노피자의 새로운 피자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죠스떡볶이, 가맹점 환경 개선 ‘리프레쉬 캠페인' 첫 실시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가맹점 환경개선을 위한 ‘리프레쉬 캠페인’을 실시했다.

리프레쉬 캠페인은 죠스떡볶이가 가맹점의 환경과 서비스 개선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와 가맹본사와 브랜드에 대한 점주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도입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죠스떡볶이는 지난 25일, 종각점과 명일역점 등지에서 리프레쉬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본사 직원 3명씩 한 팀을 이뤄 각 매장에서 청소와 수리·보수를 비롯해 전처리 작업, 매장 홍보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했다.

또 행사 당일, 리프레쉬 캠페인 실시 매장을 찾은 모든 고객에게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지원해 고객 유입을 도왔다.

죠스떡볶이 관계자는 “리프레쉬 캠페인 후 점주들이 자신감과 함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전 매장 시행을 목표로 꾸준히 실시해 모든 죠스떡볶이 점주들에게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