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8 (월)

신상품

<푸드투데이's pick>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맛있는 간장' 3종, 샘표 '순작 작두콩차.돼지감자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맛있는 간장’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추가양념 없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햇살담은 맛있는 간장’ 3종을 출시해 용도형 간장 라인업을 확대했다.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전체 간장시장 중 용도형 간장 시장은 2012년 11.6%에서 지난해 17.4%까지 비중이 증가했다.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편의형 제품 수요가 증가하며 조림, 국, 볶음 등 요리의 종류에 따라 쉽고 간편하게 맛을 내는 용도형 간장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1월 '맑은 청간장 국찌개용', '맛간장 간장피클용’을 선보이며 ‘햇살담은’ 간장의 용도형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에 이어 보다 편리한 사용에 초점을 맞춘 간장 소스로 제품군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청정원 햇살담은 맛있는 간장’ 3종은 청정원의 노하우로 만든 비법소스로 ‘비비면 맛있는’, ‘무치면 맛있는’, ‘찍으면 맛있는’ 간장으로 구성됐다. 자주 먹지만 매번 따로 만들기는 번거로웠던 비빔용, 무침용, 찍어 먹는 디핑용 간장 소스를 별도의 추가 양념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

‘비비면 맛있는 간장’은 양조간장에 쇠고기, 양파, 생강 등을 더해 장조림이 떠오르는 간장소스다. 따뜻한 밥 한 공기에 ‘비비면 맛있는 간장’ 3큰술만 넣어 비비면 고소한 간장밥이 완성된다. ‘무치면 맛있는 간장’은 양조간장에 파인애플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무침소스다. 양파, 부추, 파채 등에 ‘무치면 맛있는 간장’을 부어 무쳐주면 고깃집에서 먹던 맛 그대로 야채 무침을 즐길 수 있다. ‘찍으면 맛있는 간장’은 양조간장에 식초와 홍고추를 넣어 매콤 새콤한 디핑용 간장소스로 각종 튀김이나 만두에 찍어먹으면 느끼한 맛은 없애주고 고소한 맛을 살려준다.

특히 1~2인 가구에 적당한 150g의 소용량으로 출시해 사용과 보관, 취식이 편리하다.

대상 청정원 ‘맛있는 간장’ 3종의 가격은 2980원이며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마케팅본부 문형두 팀장은 “대상은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소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있음을 파악, 요리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용도형 간장소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식의 기품 있는 맛을 기본으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용도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샘표 순작 작두콩차, 돼지감자차 출시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이 건강차 2종을 새롭게 내놨다. 호흡기를 위한 작두콩과 순환에 좋은 돼지감자를 원료로 한 제품이다.

​순작 작두콩차는 100% 국산 작두콩을 사용했다. 구수한 콩알뿐 아니라 영양성분이 풍부한 꼬투리까지, 작두콩 전체를 모두 말리고 덖어내 맛은 물론 영양까지 높였다.

​돼지감자는 식이섬유의 한 종류인 이눌린 성분이 풍부해 몸에 좋은 것은 담고 나쁜 것을 내보내 건강한 순환에 도움을 준다. 순작 돼지감자차는 100% 국산 돼지감자를 사용해 정성껏 만들었다.

​순작의 건강차는 시원한 물에도 원료 고유의 영양성분이 잘 우러나며 맛과 향이 부드럽다는 특징이 있다. 이는 순작만의 차별화된 차 원료 가공기술인 ‘심증제다법’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심증제다법은 원물의 세포벽을 넓혀주는 증숙과 구수함을 더욱 살리는 제다(製茶)를 재료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한 기술이다.

​순작 작두콩차와 돼지감자차는 원물 형태뿐 아니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티백 타입도 함께 선보인다.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순작 작두콩차’ 원물은 1만2000원(60g), 티백은 6500원(40티백)이며 ‘순작 돼지감자차’는 원물 9600원(75g), 티백 5700원(40티백)이다.

추다혜 순작 마케팅팀 담당자는 “순작은 30여 년 전 보리차를 출시한 이래 꾸준히 차 제조 노하우를 구축,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아 왔다”며 “앞으로도 원료의 맛과 향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가공을 최소화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건강차 라인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순작 건강차 라인으로는 신제품 2종을 비롯해 연근우엉차, 헛개비수리차, 도라지생강차 등 5종이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소화기능으로 알아보는 사상체질
사상체질을 진단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외모를 보는 법, 심성을 보는 법, 생리적증세로 보는 법, 병리적증세로 보는 법, 한약을 먹어보는 음식을 먹어 보는 법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다. 어느 한가지로 진단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 따라서 확연하게 나타나는 진단법이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체질을 진단하는 방법을 갖고 있어야 체질을 진단하는데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좀 더 세분하여 본다면 생리적인 증세를 가지고 판단하는 방법이 있다. 그중에 하나가 소화기능을 가지고 판단하는 방법이다. 누구나 매일 음식을 먹고 소화를 시킨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소화를 잘 시키고 어떤 사람은 힘들어 한다. 가끔은 똑같은 음식으로 회식을 하는데 몇 사람만 식중독, 복통, 설사 등으로 고생을 하기도 한다. 음식을 먹는데 어떤 사람은 먹는 대로 살이 찌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경우도 있다. 또 음식을 종류에 따라서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개인적인 특성을 단순히 체질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좀 더 자세하게 관찰을 하고 반응을 본다면 자신의 체질을 판단하는데 도움을 받는다.각 체질의 소화기능의 상태를 알아보고자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