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오리온, ‘아이셔 껌’, 신송식품, '간편식 컵밥', 빚은 ‘카카오프렌즈 미니설기’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오리온, ‘아이셔 껌’
오리온은 기존 ‘아이셔 츄잉캔디’를 껌 형태로 구현한 신제품 ‘아이셔 껌’을 출시했다.

아이셔 껌은 바삭하게 깨지는 코팅 껌 안에 새콤한 파우더가 가득 들어있는 것이 특징. 사과, 청포도, 레몬 등 인기 있는 세가지 과일 맛으로 구성되어 아이셔 껌만의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세가지 맛 중에 모양은 같지만 신맛이 2배 더 강한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어 ‘복불복’의 재미까지 더했다.

제품 개발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신맛이 강한 껌이 없었는데 씹어보고 싶다”, “친구들과 게임할 때 나눠 씹으면 재미있을 것 같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고.

1988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아이셔는 맛에 재미를 더한 과자로 어린이들과 중·고등학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아이셔에 대한 추억과 동시에 새로운 재미를 접할 수 있도록 강한 신맛을 껌에 접목시켰다”며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10대 중·고등학생들에게 특별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송식품, 간편식 컵밥 4종

신송식품이 전자레인지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컵밥 4종을 출시한다.

신송식품의 신제품 4종은 ‘우거지된장국밥’, ‘홍게된장국밥’, ‘간장계란비빔밥&된장국’, ‘불닭매콤비빔밥&된장국’으로 신송식품의 즉석밥인 ‘뜸들인 새반’에 된장국 블럭 혹은 비빔밥 양념을 추가하여 먹는다. ‘뜸들인 새반’은 뜸처리 과정을 통해 윤기가 흐르는 갓 지은 밥맛을 느낄 수 있으며, 뜨거운 물만 부어 30초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거지된장국밥’은 국산 얼갈이 배추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홍게된장국밥’은 속초산 홍게가 들어있어 더욱 신선하고 칼칼한 맛이 살아있다. ‘간장계란비빔밥&된장국’은 감칠맛 나는 간장소스와 고소한 참기름으로, 추억의 간장계란밥을 맛볼 수 있으며 ‘불닭매콤비빔밥&된장국’은 화끈한 불닭소스와 고소한 김으로 입맛을 당기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비빔밥 제품에는 구수한 된장국 블록이 함께 들어있어 밥과 국을 같이 먹을 수 있다.

특히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여야만 먹을 수 있는 기존 컵밥 제품들의 단점을 극복하였기 때문에, 야외에서 캠핑, 하이킹, 백패킹을 즐겨하는 아웃도어족이나 전자레인지가 없는 자취인에게 호평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신송식품의 마케팅 담당자는 “시장에 출시되었던 기존 컵밥들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더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송 컵밥을 개발하였다”며 ”추후 다양한 제품개발을 통해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SPC삼립, 빚은 ‘카카오프렌즈 미니설기’ 2종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한 ‘내 친구 카카오프렌즈’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미니설기 ‘내 친구 라이언’과 ‘내 친구 어피치’에 이은 시리즈 제품으로, 설기 속에 살구 잼을 넣어 상큼한 맛을 강조한 ‘내 친구 무지’와 옥수수와 치즈가 들어가 고소한 맛이 특징인 ‘내 친구 튜브’등 2종이다. 

빚은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4일까지 ‘내 친구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제품을 30개 이상 주문하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박스 포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빚은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빚은 마케팅 관계자는 “앞서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미니설기 2종이 아이들 생일파티 간식, 신혼부부 답례 선물 등으로 인기를 끌어 추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캐릭터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