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CJ제일제당 ‘한뿌리 키크몬 홍삼’, 잠바주스 '아보카도 커피'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 ‘한뿌리 키크몬 홍삼’ 
CJ제일제당은 음료 성수기를 앞두고 홍삼을 기반으로 한 어린이 음료 ‘한뿌리 키크몬 홍삼’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한뿌리 키크몬 홍삼은 사과맛, 배맛, 포도맛 3종으로, CJ제일제당이 개발한 6년근 홍삼농축액과 100% 국산 과일 농축액이 함께 들어 있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홍삼 성분은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이 반영된 ‘쓰지 않은 홍삼농축액’을 사용해 어린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음료인 만큼 칼슘과 뼈에 관련된 특허 성분인 ‘폴리칸’과 황기, 녹용 등 9가지 전통소재로 만든 황기복합추출액이 들어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일반 당류 대신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R&D 역량으로 개발된 신소재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와 당 함량을 대폭 낮추면서도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아이 건강을 염려하는 부모 마음을 고려해 보존료 등 첨가물도 넣지 않았다.  

홍삼음료, 혼합음료, 탄삼음료 등을 포함한 어린이 음료 시장은 지난 해 링크 아즈텍 기준 약 800억원대 규모로, 매년 10% 가량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캐릭터나 재미요소, 가격, 간편성 등 요인을 중심으로 소비되면서도 첨가물과 당 함량, 칼로리를 줄인 건강한 음료에 대한 니즈가 강한 특성이 있는 시장이다.

CJ제일제당 한뿌리 키크몬 홍삼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100ml 한 개에 1200원이며, 전국 대형마트나 인근 마트, 온라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잠바주스, '아보카도 커피'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콜드브루 커피와 생과일 아보카도를 활용한 ‘아보카도 커피’를 출시했다.

코코넛 칩 토핑을 올려 이국적인 맛을 살린 ‘아보카도 커피’는 지난 3월 출시된 ‘코코넛 커피’의 후속 제품으로, 콜드브루 커피에 신선한 생 아보카도를 갈아넣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커피 음료이다.

잠바주스는 아보카도 커피 출시를 기념해 1+1 이벤트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 이벤트는 23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아보카도 커피 구매시 코코넛 커피 스무디 1잔을 증정한다(인천공항점 제외).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6일까지는 해피앱을 사용하여 아보카도 커피, 코코넛 커피, 코코넛 커피 스무디 구매 시 15%할인과 5%적립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6월 7일부터 6월 25일까지 해피앱에서 단골 매장을 등록 하면 ‘아보카도 커피, 코코넛 커피, 코코넛 커피 스무디’를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기온이 올라가면서 콜드브루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콜드브루와 신선한 과일을 활용하여 잠바수스만의 이국적이면서도 건강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