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BBQ, bhc치킨, YG푸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너시스BBQ,‘세.맛.동(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동행) 프로젝트’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 가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 복지를 위한 ‘세.맛.동(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동행)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BBQ 윤경주 사장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BBQ 파인타운점을 방문해 직접 매장을 청소하고 매장 홍보물을 나누어 주는 등 패밀리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BBQ 세맛동 프로젝트’는 내달 18일 까지 2개월 간 BBQ 클린 매장 구현 및 패밀리 복지 증진을 위해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은 전국 1700여개 BBQ 전 매장이다.

BBQ 임직원들은 2~3명이 한 조가 돼 자발적으로 주 1회 자신의 담당 패밀리를 방문해 매장의 위생상태를 확인하고 매장 내 외부를 청소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본사의 마케팅 활동을 교육하고, 판촉행사를 지원하는 등 패밀리의 매출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BBQ 윤경주 사장은 “BBQ 고객에게 청결한 매장 환경을 제공하고 패밀리의 매출 향상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임직원들이 세맛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장 및 임원들도 예외없이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패밀리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특히 BBQ 본사에서는 이번 세맛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약 5억원의 비용을 들여 외부 간판 및 외부 유리창 청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의 청결도를 관리하는 ‘올리브오일 캠페인’ 도 함께 실시해 전 임직원들은 담당 매장에 방문해 산가 측정 페이퍼로 올리브오일의 산가(산가: 튀김 오일의 품질을 판정하는 척도)를 직접 측정해 관리 하고 있다. 



bhc치킨, G배달서 ‘소이바베큐’ 등 전 메뉴 2000원 할인

bhc치킨이 G마켓의 배달앱 ‘G배달’과 손잡고 5월 이벤트를 연다.

bhc치킨은 오는 18일까지 G배달을 통해 신메뉴 ‘소이바베큐’를 비롯해 '뿌링클', '갈비레오', ‘맛초킹’, ‘붐바스틱’ 등 bhc치킨 전 메뉴에 대해 2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가정의달 온가족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치킨을 빠트릴 수 없다. 특히 이번 bhc 할인 행사를 통해 최근 출시한 bhc치킨 신메뉴도 특별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올해 첫 선보인 ‘소이바베큐’ 치킨은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룬 소이바베큐 소스를 발랐으며, 바삭한 고구마와 연근칩을 올려 건강한 맛을 가미한 신개념 간장치킨이다. ‘소이바베큐 소스’는 bhc치킨 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조리 공정을 담은 ‘소이바베큐 소스’는 숙성간장과 생강청, 조청을 오랜 시간 우려내 풍미가 살아있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갈비레오’, bhc치킨의 구운 치킨 ‘붐바스틱’ 등 다양한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단, bhc치킨의 이번 G배달 할인 이벤트는 주말인 12일, 13일 양일을 제외한 평일에 진행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의 가정의달 온가족이 모두 모여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bhc치킨을 할인된 가격에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YG푸즈, 신개념 소셜 다이닝 히노스 레시피(HINO’S RECIPE) 선보인다

YG푸즈 노희영 대표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아트 스페이스를 추구하는 신개념 식문화 공간을 선보인다.

10일 YG그룹 외식&식품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YG푸즈의 노희영 대표는 다음 달 공식 오픈하는 소셜 다이닝 공간 히노스 레시피(HINO’S RECIPE)에서 티저 프로그램인 ‘디너랩 쿠킹 클래스’를 열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자리한 히노스 레시피는 서울시 셰프 연합((SCCA, Seoul City Chef Association) 소속 셰프들이 중심이 돼,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유명음식의 식자재, 요리팁, 레시피를 일반인들에게 공개하며 소통하는 다이닝 공간이다. 서울의 셰프들(SCCA)와 히노스 레시피는 지난해 ‘서울로 7017’ 오픈에서 차세대를 이끌 서울의 셰프들(SCCA)이 만드는 소셜 다이닝을 기획한 것이 처음 인연이 됐으며, 앞으로 히노스 레시피를 통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각종 패션, 뷰티 행사를 비롯해 파티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열리는 연회 공간으로도 활용하는 한편, YG푸즈의 에듀케이션 센터 기능도 함께 하게 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행사에서는 한식 최초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오너셰프인 김훈이 셰프가 디너랩과 쿠킹클래스를 결합한 신개념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디너랩은 만찬(Dinner)과 실험실(Lab)을 결합한 단어로, 유명 셰프가 이날 하루를 위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낯선 음식을 즐기는 미식가들이 이 음식을 맛보는 신개념 음식 서비스다. 미국 주요 도시에서는 이미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이다.

김훈이 셰프는 연어를 올린 건강한 하와이언 비빔밥인 연어포케와 햄버거 번으로 만든 불고기 슬라이더, 은대구조림 등 독특하고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배우 황소희를 비롯한 모델 여연희, 인플루언서 여진 등 스타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오는 6월 그랜드 오픈하는 히노스 레시피는 음식을 매개로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신개념 식문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DDP를 설계한 자하 하디드가가 직접 인테리어까지 완성한 유일한 공간으로, 그녀가 중요시하는 ‘도시의 새로운 공공장소’ 의미를 제대로 보여주는 곳이다. 여기에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마영범 교수가 공간을 나누고 미니멀 한 가구들로 채워, 갤러리 공간으로의 확장 기능도 가능하게 설계했다.

히노스 레시피는 오픈 후 김훈이 셰프를 비롯해 김소희 셰프(마스터 셰프 코리아 심사위원). 최은미 셰프(곳간 헤드 셰프) 등 SCCA 소속 스타 셰프와 함께 매월 쿠킹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작품 활동공간으로 활용하는 한편, 패션, 뷰티 등 각종 문화행사와 전시가 열리는 신개념 아트 스페이스이자 복합 식문화 공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히노스 레시피 노희영 대표는 “소셜 다이닝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 사업”이라며 “히노스 레시피가 음식을 매개로 한 트렌드 리더들의 새로운 소통 공간이자, 신개념 식문화 공간으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히노스 레시피는 오는 6월 정식 오픈 예정이며 쿠킹 클래스와 운영 프로그램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inosreip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