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승호 상임대표 “농업문제 근본적 해결, 강력·선명한 농정활동 전개”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한국농축산연합회(상임대표 이승호)가 지난 10일 한국마사회 럭키빌에서 제5·6대 상임대표 및 운영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승호 상임대표는 취임사에서 “현재 농업의 가장 큰 위기는 개방화와 농정철학 부재에서 비롯됐다. 특히 정부와 농업인단체 간 소통 부재가 가장 큰 문제”라면서 “농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강력하고 선명한 농정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이홍기 전 상임대표는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간 농축산연합회를 이끄는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회원단체장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승호 상임대표가 추진력이 있는 만큼 농축산연합회를 잘 이끌어 갈 것이라 믿고 있으며, 농업발전을 위한 활동에 저도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내외 귀빈과 농업계 지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이언주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 최규성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김천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국농축산연합회의 재도약을 축하했다.
 


특히 이언주 의원은 “미허가축사 적법화를 위해 고군분투한 단체장님들을 보면서 큰 감명을 받았으며, 미허가축사 제도개선이 실질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농업이 경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농축산연합회를 중심으로 다시금 농업의 중요성이 각인될 수 있도록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은 제5대 이임식, 제6대 취임식, 내외빈 축사, VIP 세리머니,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정부, 국회, 유관기관, 소비자단체, 농업인단체장 및 원로, 농협중앙회 등 농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한국농축산연합회의 힘찬 출발을 격려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