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죠스떡볶이, 버거킹, 이디야커피, 매드포갈릭,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죠스떡볶이,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비주얼, 편의성 강화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죠스떡볶이는 브랜드의 경쟁력과 특징을 보다 명확하게 알리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이번에 새롭게 바뀐 죠스떡볶이 홈페이지는 전체적으로 레드와 화이트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큼직큼직한 글자와 레드와 화이트의 컬러 대비로 가독성과 가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메인 화면에는 죠스떡볶이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인 죠스떡볶이와 수제 프리미엄튀김, 죠스찰순대를 전면 배치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했으며 ‘고객의 소리’를 사용자가 찾기 쉽도록 화면 중간, 오른쪽 부분에 고정 배치했다.

메인 화면 밑으로는 매장과 메뉴 정보, 배달 서비스, SNS 소식 등을 확인하기 쉽도록 다양한 픽토그램과 이미지를 활용해 안내하고 있다.

또 화면 왼쪽에 세로로 배치됐던 기존의 메뉴바는 화면 상단으로 옮겼으며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을 간소화 했다.

죠스떡볶이 점주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프랜차이즈’ 버튼을 클릭하면 가맹점 개설에 관한 정보와 점주들의 매장 운영에 관한 각종 팁도 확인할 수 있다.

죠스떡볶이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 된 홈페이지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주얼과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정보와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 소통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버거킹, 사내 신메뉴 공모전 ‘2018 Show Me Your Ideas’ 개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대응하고자 조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조직 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어 조직 구성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버거킹은 최근 사내 신메뉴 공모전 ‘2018 Show Me Your Ideas’을 진행, 그 중 10개 메뉴가 베스트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2017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Show Me Your Ideas’ 공모전은 버거킹 구성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자,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사내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Show Me Your Ideas’ 공모전은 지난 3월 중 전국의 직영점 및 가맹점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본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총 130여 개의 신메뉴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인 ‘Best Creative Award’로는 서울시 중랑역점에서 근무하는 매장 직원의 와퍼 신메뉴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직원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오른 10개 팀은 신메뉴 구상 이유와 조리 방법 등 신선한 아이디어를 뜨거운 열정과 선보여 심사를 맡았던 버거킹 신제품 개발 담당 실무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본선 심사에는 문영주 버거킹 코리아 대표가 직접 참여해 직원들의 아이디어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버거킹 관계자는 “버거킹의 사내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2018 Show Me Your Ideas’는 현장에서 직접 고객과 소통하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전 직원의 화합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라며 “향후에도 사내 직원들의 생생한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이를 적극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버거킹은 매년 개최할 예정인 ‘Show Me Your Ideas’ 신메뉴 공모전을 비롯, 전 직원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 2500호점 오픈

이디야커피가 국내 커피전문점으로는 처음으로 2500호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2500번째 매장은 광주광역시 무등산점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6년 8월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로 2000호점을 돌파한 이후 2018년 현재 2500호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로써 이디야커피는 지난 2001년 3월 중앙대점 오픈 이후 17년만에 전국 ‘방방곡곡’에 가맹점 2500호 시대를 열게 됐다. 맛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다는 기치 아래 성장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는 하루 평균 60만잔의 제품이 팔리며 명실공히 ‘국민 커피전문점’으로 자리잡게 됐다.

이디야커피는 국내 최다 가맹점 오픈을 세밀한 지역별 관리에 대한 노력의 결과로 보고 있다. 지난 2011년 영남사무소를 개설을 시작으로 꾸준히 지역 가맹점관리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2011년 영남지역에 33개에 불과했던 운영 매장 수는 영남사무소 개설 이후 400개를 넘었으며 2016년 호남사무소 개설 이후로 해당지역에서 20% 이상 높은 신규매장 출점률을 기록했다.

이 날에도 2500호점 오픈과 함께 호남 지역의 가맹점 관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호남사무소 확장이전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확장된 호남사무소에는 지역가맹점주 교육을 위한 전문 아카데미교육시설이 들어선다. 전국단위의 균일하고 품질 높은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시설을 통해 호남지역 가맹점의 지속적인 음료 및 서비스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전문인력 또한 지속적으로 확충 할 계획이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이디야커피는 지난 17년간 ‘기본을 지키는 정직한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성장할 수 있었다”며, “가격의 합리성을 넘은 제품과 서비스 품질 혁신과 변하지 않는 상생정책을 통해 전국의 모든 가맹점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매드포갈릭, 가산현대아울렛점 신규 오픈

마늘과 와인으로 콘셉트를 특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가산현대아울렛점을 신규 오픈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가산현대아울렛점은 매드포갈릭의 고유 아이덴티티인 ‘마늘과 와인’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실제 와이너리가 연상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장 내부를 블랙 브릭으로 장식해 와인 케이브를 형상화한 구조학적인 곡선을 연출했으며, 헤링본 스타일로 마감한 브릭 벽면은 고객들에게 마치 실제 동굴형 와인 저장고 안에서 식사하는 입체감을 전달한다. 또한, 마늘 모양의 스탠드 조명과 와인잔을 활용한 이색적인 조형물을 매장 곳곳에 설치하여 매드포갈릭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또한 이번 가산현대아울렛점은 쇼핑을 위한 고객뿐 아니라 비즈니스 모임 또는 단체 고객을 위해 최대 20인까지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룸을 구비했다. 룸 내부에는 꺾어지는 벽면을 따라 가로로 긴 창을 내어 아늑한 분위기에서 매드포갈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고려했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가산현대아울렛점 오픈을 통해 ‘마늘과 와인’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가산현대아울렛점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고급스럽고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연인, 친구 그리고 지인들과 만족스러운 식사를 경험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드포갈릭 가산현대아울렛점은 서울 금천구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 8층에 위치해 있다. 도보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영수증 지참 시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도이치휠레 앙코르’ 출시

도미노피자가 내달 3일 ‘도이치휠레 앙코르’를 출시한다.
 
도미노피자는 고객들의 끊임없는 재 출시 요청에 힘입어 내달 3일 ‘도이치휠레 앙코르’를 선보이고 약 한 달 동안 판매한다. ‘도이치휠레 앙코르’는 도미노피자가 2008년 겨울 신제품으로 출시했던 정통 독일식 요리피자로 기름기를 쏙 뺀 훈제 돼지고기 안심과 정통 독일식 수제 소시지에 사워 크라우트(독일식 김치로 양배추를 절인 야채 요리)를 더해 깊은 풍미와 아삭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는 것이 특징이다.

‘도이치휠레 앙코르’의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2900원, 미디엄 사이즈 2만7900원이다.

‘도이치휠레’는 2008년 11월 첫 출시 이후 2017년 1월까지 약 10년 동안 도미노피자의 베스트셀러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도이치휠레 앙코르’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 채널에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위메프를 통해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1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도이치휠레’가 많은 고객 여러분의 재 출시 요청에 다시 판매를 재개하게 됐다”며 “한 달 동안만 맛볼 수 있는 돌아온 ‘도이치휠레’에 많은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