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숨은 맛집이 한 곳에 모였다...'잇 더 서울' 세계 미식 여행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의 숨은 맛 집 32곳이 모여 글로벌 먹방 페스티벌을 연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사장 이동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 축제인 ‘C-페스티벌 2018(C-Festival 2018, 씨페스티벌)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한 세계 미식 여행을 떠나는 ’잇 더 서울(Eat The Seoul)‘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잇 더 서울은 27일부터 내달 6일 12시부터 22시까지 코엑스광장, K-POP광장(푸드부스), 동문로비(취식공간)에서 먹거리 페스티벌로 열린다.

코엑스와 페이스북 인기 푸드 커뮤니티인 '오늘뭐먹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엄선한 서울의 숨은 맛 집 32곳이 모인 ‘잇더서울'은 국내외의 놓칠 수 없는 다양한 미식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평소 접하기 힘든 요리인 ‘다이너소어레그’의 칠면조다리 요리부터 태국음식점 '코끼리식당'의 팟타이와 뿌빳퐁커리, 인도네시아 음식점인 '판타이와룽'의 나시고랭과 사테, '갱스터트럭'의 타코와 크런치랩 등 동서양의 맛난 음식들이 총망라한 글로벌 음식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특히 잇더서울이 열리는 시간은 12시부터 22시까지로 코엑스 주변 직장인들에게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요리들을 만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와 다채로운 음식들과 C-페스티벌 2018의 다양한 공연도 함께 관람하고 즐기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C-페스티벌 2018은 외교부(장관 강경화), 주한태국대사관(대사 씽텅 랍피쎗판), 강남구(부구청장 주윤중),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 MICE클러스터 위원회(운영위원장 손태규)가 주최하고 코엑스(사장 이동원)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민·관 협업 마이스 행사로써 금년 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연, 전시, 체험으로 구성된 종합 콘텐츠 플랫폼 페스티벌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문화축제로 5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무역센터일대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