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2종', 신세계푸드 '올반 간편 찌개 양념 3종'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2종


대상 청정원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 신제품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2종, ‘차돌양지 숙주볶음’, ‘데리야키 훈제삼겹’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2016년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를 론칭,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이며 안주 HMR 시장 성장을 견인해왔다. 전문점 수준의 안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늘어나는 혼술, 홈술족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안주야(夜)는 전년 대비 6배 이상 성장하며 2017년 냉동 안주류 시장점유율 약 70%(링크아즈텍 기준)를 차지했고 안주야(夜)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안주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6배 이상 상승한 494억원을 기록했다.

대상 청정원은 논현동 포차 스타일 제품의 흥행에 이어 새로 출시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콘셉트의 안주로 안주 HMR 대표 브랜드로서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안주야(夜)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차돌양지 숙주볶음’과 ‘데리야키 훈제삼겹’은 정통 일본 이자카야의 조리방법과 소스 노하우로 만들어 전문점에서 먹는 것과 같은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돌양지 숙주볶음’은 엄선한 차돌양지를 전문점 비법 그대로 국내산 배, 사과, 생강으로 만든 청정원 특제 소스로 솥에서 볶아 숙주나물의 아삭한 식감과 차돌양지의 고소한 풍미가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리야키 훈제삼겹’은 참나무로 은은하게 훈제해 잡내 없이 육즙을 살린 통삼겹을 한입크기로 썰어 두 가지 간장을 황금비율로 섞어 만든 일본 정통 데리야끼 소스로 양념해 특유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1~2인분용으로 포장돼 가벼운 안주로 제격이며, 조리법도 매우 간단하다. 약 2~3분 간 전자레인지 또는 프라이팬 조리만으로 근사한 안주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차돌양지 숙주볶음’와 ‘데리야키 훈제삼겹’ 모두 용량은 180g이다. 안주야(夜) 신제품은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김근애 차장은 "지난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은 급격한 성장을 보이며 전체 간편식 시장을 이끌어 갈 주요한 제품군으로 부상했다"며 "앞으로 메뉴를 더욱 다양화하고 전문성을 높여가며 '안주야'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올반 간편 찌개 양념 3종

신세계푸드가 간단한 식재료만 있으면 손쉽게 찌개를 끓일 수 있는 올반 간편 찌개 양념 3종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간편 요리 양념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행한 2017 가공식품 마켓 리포트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양념장 소매시장 규모는 990억 원으로 2015년 대비 12.4%의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전체 양념장 매출액 가운데 찌개 양념 매출은 2015년 대비 17% 상승해 고기 양념 등에 비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또한 집에서도 쉽게 찌개를 끓이고자 하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을 중심으로 양념장 제품의 사용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반영해 올반 찌개 양념 3종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올반 찌개 양념은 ‘쇠고기 강된장 양념’, ‘정통 순두부찌개 양념’, ‘구수한 된장찌개 양념’ 등 3종이다.

정제수에 각종 재료를 넣고 혼합하는 방식의 기존 제품과는 달리 양파, 무, 대파, 청양고추, 다시마, 베트남건고추를 먼저 우려낸 육수에 맛내기 재료들을 넣어 양념을 만들기 때문에 보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쇠고기 강된장 양념은 쇠고기를 잘게 다져 넣어 쇠고기의 풍미와 식감이 은은하게 느껴질 뿐 아니라 된장 함량이 높아 깊은 맛을 자랑한다. 비빔밥 또는 쌈용 야채와 곁들이면 제격이다. 정통 순두부찌개 양념은 바지락과 조개로 만든 시원한 밑국물에 매콤한 고춧가루로 칼칼함을 더했다. 구수한 된장찌개 양념은 멸치와 조개로 감칠맛을 더한 육수에 재래된장과 찌개 된장을 가장 맛있는 비율로 혼합해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올반 찌개 양념 3종은 파우치 타입의 소포장 제품으로 1인 가구뿐 아니라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캠핑족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찌개 양념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어려운 요리도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간편 요리 양념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올반 찌개 양념 3종은 전국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SSG닷컴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1480원(140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