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BBQ, 놀부, bhc,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너시스BBQ, 글로벌푸드아트수도직업전문학교 ‘제 2기 장애인 취/창업 수강생’모집


제너시스BBQ가 수도조리직업전문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글로벌푸드아트수도직업전문학교(GFAC, 이하 GFAC)’ 에서 ‘제2기 장애인 취/창업 수강생’ 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과정은 한식조리 및 브런치카페 취/창업 과정이며 오는 6월 4일 개강해 11월 30일까지 총 113회 걸쳐 702시간 동안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한식조리이론, 위생관리, 안전관리 등을 포함한 ‘교양강좌’ 75시간, 제빵학, 재료학, 위생학 등의 ‘기초기술’ 45시간, 기본조리방법, 제빵기능사소개 등의 ‘전공기술’ 42시간의 이론 162시간을 이수해야 하며, 한식기능사, 제빵법 등의 ‘기초실기’ 109시간, 한식기능사, 로스팅 등의 ‘기초실습’ 195시간, 브런치, 홈베이킹 등의 ‘응용실습’ 236시간의 총 702시간의 교육 과정을 거치는 심도 깊은 과정이다.

GFAC 한병길 이사장은 “GFAC는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식조리 및 브런치카페 취/창업 훈련 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며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3월에 이은 제2기 교육으로, 제1기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실제로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해 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잡아 가고 있다” 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49세 이하의 장애인으로서,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를 통한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를 이수하고 내일배움카드 발급 받은 후 지원이 가능하다. 수강료 약 540여 만원은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GFAC는 입학 수강생에 대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월 최대 28만4000원 교육수당이 지급되며 월 최대 11만6000원의 교육장려금이 지급된다. 또한 취/창업에 성공할 시 최대 10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지원한다.

한편, 종로5가역에 위치한 GFAC에서는 호텔조리학과 과정 외에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관광식음료학과 과정, 관광경영학과 과정을 모집중이다. 과정을 이수하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제너시스BBQ그룹에 입사 할 수 있는 우선 취업의 혜택이 주어진다. 



놀부, 가정의 달 맞아 ‘사랑해 孝’ 이벤트

놀부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놀부부대찌개와 놀부보쌈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5월 한달 간 ‘사랑해 孝(효)’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놀부가 대신 전하는 효도”라는 컨셉으로 부모님께 선물하면 좋을 만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놀부의 ‘사랑해 孝(효)’ 이벤트는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놀부부대찌개와 놀부보쌈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각각 통핑세트와 보쌈세트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영수증 하단에 기입된 응모 번호로 이벤트 페이지(www.nolbooevent.co.kr)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즉시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1등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4명), ▲2등 정원삼 고려홍삼세트(100명), ▲3등영화예매권(200명, 1인 1매), ▲4등 CU편의점 기프티콘 천원권(4000명)이 제공된다.

놀부 관계자는 “이번 경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기획 됐다”며, “놀부가 고객들의 성원에 힘 입어 성장해온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 역시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bhc, 올해 ‘창고43’ 첫 신규 매장 ‘목동점’ 본격 운영

bhc가 프리미엄 한우전문점 창고43의 올해 첫 신규 매장인 ‘목동점’을  26일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창고43의 14번째 직영 매장인 ‘창고43 목동점’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CBS 빌딩 2층에 자리 잡고 있다.

이날 창고43 목동점은 박현종 bhc 회장을 비롯해 임금옥 bhc 대표 등 회사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이 진행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창고43 목동점’은 총면적 720㎡(218평)에 224석 규모로 홀 이외에도 식사 겸 미팅이 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인 룸 10개를 배치해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창고43 목동점’은 창고43만의 모던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소품, 넓은 테이블 및 프라이빗을 극대화한 공간 설계로 편안한 식사 제공과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특히 창고43 매장 중 처음으로 복층 구조로 운영돼 복층이 주는 재미와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목동은 서울의 대표적인 주거 밀집 지역으로서 교육의 중심지이자 서울 서남권의 비즈니스 중심지이다. ‘창고43 목동점’은 다양한 편의시설과 쇼핑시설이 위치한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어 주변 직장인들과 주말 가족 모임 장소로 크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창고43은 오픈 기념으로 직장인과 가족단위 등 목동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점심 메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2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점심 메뉴로 인기가 높은 ‘왕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매일 각각 100개에 한정해 제공한다.

창고43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플러스 등급의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만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우전문점으로 끌칼을 이용해 결대로 고기를 찢어서 먹는 것으로 소문난 맛 집이다.

창고43 관계자는 “고품질의 한우고기와 세련되고 독특한 공간 운영으로 창고43이 비즈니스 미팅이나 가족 또는 지인 모임 장소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서울 지역을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에 오픈을 적극 검토해 지역 명소로서 한우의 참맛을 알리는 창고43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도미노피자, ‘도이치휠레 앙코르’ 출시 기념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내달 3일 ‘도이치휠레 앙코르’ 출시를 앞두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2008년 11월부터 2017년 1월까지 10년동안 사랑을 받았던 도미노피자의 도이치휠레는 끊임없는 고객의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5월 3일부터 한 달 동안 판매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도이치휠레’의 재 출시 프로모션은 먼저, 내일(27일)부터 5월 2일까지는 공식 SNS채널에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참여자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도이치휠레 온라인 방문 포장 4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5월 1일부터 7일까지는 위메프를 통해 ‘도이치휠레(L)’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 출시 요청에 베스트셀러였던 도이치휠레를 다시 내놓게 됐다”며 “기다려왔던 도이치휠레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여러분의 큰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