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CJ푸드빌, 하이트진로, 코카-콜라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 뚜레쥬르, 스위트 디저트

CJ푸드빌(대표 구창근)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소형 디저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소형 디저트는 지친 하루 중 달콤함을 충전하고 싶을 때 제격인 제품이다. 조각 케이크 보다 작은 한 입 디저트로 먹기 편하고, 커피나 차와 곁들여 티타임 간식으로 즐기기도 좋다.


‘티라미수 타르트’는 커피 시럽을 머금어 촉촉한 스폰지와 진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채운 타르트에 쌉싸름한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통팥앙금볼’은 통팥 앙금에 밤알갱이를 넣고 바삭한 파이로 감싸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달콤해 풍성한 맛을 낸다.


‘딸기녹차 마카롱’은 달콤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살린 마카롱 사이에 밀크화이트 가나슈를 샌드한 디저트다. ‘오렌지초코마카롱’은 마카롱 사이에 오렌지초코 가나슈를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달달한 디저트로 소확행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소형 디저트 제품을 기획했다”면서 “풍부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더 깨끗한’ 참이슬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참이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하고 더 깨끗한 참이슬 후레쉬를 오는 16일 첫 출고한다. 새로워진 참이슬 후레쉬는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이슬을 형상화한 젊고 세련된 감각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더 깨끗해진 참이슬은 특허 받은 대나무활성숯 정제 과정에 사용되는 숯을 국내 청정 지역인 거제, 김해에서 자란 대나무만을 선별하여 만들어 이슬같은 깨끗함을 실현시켰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저도화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1년 사이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크게 하향된 점에 주목했다. 2년간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진행해 최적의 도수 17.2도로 인하하여 시대에 맞는 주질을 완성했다.


패키지 역시 젊고 세련된 감각으로 이슬의 깨끗한 콘셉트를 표현했다. 기존 직사각형 라벨 대신 이슬을 형상화한 이형라벨을 업계 최초로 적용해 차별화했다. 참이슬 브랜드와 ‘이슬’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이슬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해 시각화했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전세계적으로 저도화 요구는 강화되고 있는 추세로, 하이트진로만의 94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최적의 블렌딩 기술을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선도 브랜드로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선제적으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며 국내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신제품 3종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살린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720시간(30일) 숙성한 커피 열매를 사용한 신제품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3종을 출시했다. 
 
지난 2015년부터 ‘커피는 향이다’를 꾸준히 강조해온 조지아 고티카가 새롭게 선보이는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에이징 커피 열매를 사용해 숙성 커피 특유의 깊고 풍부한 커피 아로마를 담아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라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으로 구성됐다.
 
숙성 커피(또는 에이징 커피)란 커피 원두의 독특한 향미를 구현하기 위해 커피 가공 과정에서 커피 열매 혹은 생두 등을 일정 기간 동안 숙성시키는 과정을 거친 커피를 말한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720시간 저장고에서 숙성한 커피 열매를 사용해 특유의 깊은 커피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패키지에 우든 박스 콘셉트를 적용해 빈티지하면서도 품격 있는 제품 패키지를 완성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좋은 커피 향이 좋은 커피 맛을 완성한다'는 철학을 갖고 프리미엄 캔커피의 기준을 제시해온 ‘조지아 고티카’는 깊고 다양한 커피 아로마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숙성 커피 열매를 적용했다.”며, “새롭게 선보인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를 통해 숙성 커피의 독특하고 깊은 맛과 향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