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멕시카나 치킨,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 도미노피자, 맘스터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멕시카나 치킨, 전국 가맹점에서 '워너원 에피소드북' 증정 판매 시작


멕시카나가 오는 10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워너원 에피소드북'을 증정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올 초 1월 중순부터 티몬에서 단독으로 신메뉴인 오징어짬뽕치킨, 그리고 대표 메뉴인 치토스 치킨을 에피소드북과 결합해 세트 상품으로 판매한 바 있는 멕시카나는 판매 채널을 늘려달라는 워너원 팬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 꾸준한 인기와 높은 성원에 힘입어 오프라인상에서도 판매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하기 위해 추가 생산을 마쳤다.


전국 가맹점에서 메뉴에 상관없이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워너원의 지면 촬영과 TV CF 촬영의 비하인드컷이 담긴 에피소드북을 1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에피소드북이 배송을 통해 전달됐던 온라인 판매 때와는 달리 이번 2차 판매는 가맹점에서 치킨과 함께 배달된다. 배송을 기다릴 필요가 없기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매가 더욱 편리해진 셈이다.  단, 한정 수량이기 때문에 가맹점마다 수량이 상이할 수 있어 빠른 소진 또한 예상된다.


이번 에피소드북 증정 판매 행사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매번 '완판'되는 멕시카나X워너원 판촉물들을 보며 인기와 파급력을 실감한다"면서 "앞으로도 워너원 팬 고객층 뿐만 아니라 멕시카나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을 위해 다양한 판촉물들을 기획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3색요리’ 컨셉 수도권 3개매장 오픈 


풀잎채가 운영하는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의 신규 매장 3개점이 4월 들어 잇따라 오픈한다. 

지난달 30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이어 5일 행복한백화점 목동점, 6일 롯데팩토리아울렛 항동점 등 수도권에만 3개 매장이다.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는 한식의 전형적인 상차림인 밥 반찬 중심에서 벗어나 ‘3색 요리’ 컨셉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1가지 메뉴를 주문하면 3가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리밥 정식(1만원)을 주문하면 보리나물 비빔밥, 국내산 수제보쌈, 즉석 얼큰 미나리 칼국수를 맛볼 수 있고, 쭈꾸미 정식(1만1000원)을 주문하면 쭈꾸미 볶음, 고르곤졸라 피자, 수제 함흥 물냉면의 3가지를 맛볼 수 있다. 매장 따라 메뉴 구성과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사월에 R&D 관계자는 “서양식 원 플레이트 요리를 한식에 접목해 봤다. 집밥의 건강함을 선사하면서도 외식의 특별한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 중화요리나 이태리요리처럼 ‘한식도 요리처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원 플레이트 요리를 선호하는 젊은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사월에 3색 요리의 메뉴 가격은 1만원~1만5000원으로 가성비 갑이다. 중화요리나 이태리요리와 비교해볼 때 요리 하나 값에 불과하다. 더구나 ‘마음껏 셀프반찬’ 코너 구성으로 잡채, 샐러드 등 밑반찬이나 누룽지 등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매장마다 3색 요리 컨셉은 동일하지만 운영 방식은 조금씩 다르다. 송도점은 주문식 ‘일반형’, 항동점은 푸드코트식 ‘셀프형’, 목동점은 생선구이 라인업을 보강한 ‘화덕 추가형’이다. 셀프형을 적용한 항동점은 메뉴 가격이 더 저렴하다. 앞으로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는 상권 특성, 고객 성향, 매장 크기 등을 고려해 3가지 매장 타입을 적용할 방침이다.



도미노피자, 봄 맞이 신제품 사이드디시 4종 출시

도미노피자가 봄 맞이 신제품 사이드디시 4종을 6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미노피자의 신제품 사이드디시는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새우에 고소하고 바삭한 코코넛 식감을 더한 ‘코코넛 쉬림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신개념 디저트 ‘타이완 밀크튀김’, 시리얼을 입힌 치킨 메뉴 ‘시리얼 치킨텐더’,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스낵 ‘모차렐라 치즈스틱’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모두 4800원으로 동일하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사이드디시 출시를 기념해 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모든 피자 주문 시, 신제품 사이드디시를 함께 선택하면 ‘코코넛 쉬림프’, ‘타이완 밀크튀김’, ‘모차렐라 치즈스틱’, ‘시리얼 치킨텐더’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하는 ‘신제품 사이드디시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다양한 토핑을 씬 도우로 말아 오븐에 구워낸 랩 형태의 피자 샌드위치 ‘피자 랩(Pizza Wrap)’ 2종도 함께 내놓았다. 피자 랩은 와규 크럼블에 로마노 크림치즈, 모차렐라 치즈, 브리치즈 소스 등 3가지 프리미엄 치즈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풍미가 가득한 ‘더블치즈 와규’와 풀드 치킨에 베사멜 크림소스와 라클렛 치즈 소스가 더해져 부드럽고 촉촉한 ‘풀드 치킨’ 등으로 가격은 2종 모두 4800원이다.



맘스터치, 블랙데이 싱글 겨냥 ‘블랙김떡만’ 한정 판매

맘스터치가 블랙데이(4월 14일)를 맞아 사천짜장의 맛이 담긴 ‘블랙김떡만’을 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한 달간 전국 50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김떡만’은 바삭한 김말이, 쫄깃한 떡강정, 속이 꽉 찬 팝콘만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맘스터치만의 특별한 사이드 메뉴.

이번에 출시한 ‘블랙김떡만’은 기존 김떡만에 사천풍 짜장 소스를 버무려 매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블랙데이에 짜장면 대신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또한 김말이, 떡강정, 만두가 섞여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가격은 기존 김떡만과 같은 3000원으로 판매 매장은 맘스터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맘스터치는 블랙데이를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블랙김떡만을 구매하면 콜라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블랙데이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한 ‘블랙김떡만’은 고객에게 맛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수 있는 메뉴”라며 “앞으로도 맘스터치는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메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이드 메뉴 개발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