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대상 청정원 '맥주 안주 2종', 오뚜기 여름라면 '진짜쫄면'.'춘천막국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 '휘슬링쿡' 이태원 펍 스타일 맥주 안주 2종


대상 청정원(대표 임정배)이 가정간편식 ‘휘슬링쿡’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휘슬링쿡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국내 최초 ‘CV(Cooking Valve) 시스템’을 적용, 최소열처리기법으로 열에 의한 원재료 손상을 최소화해 집에서 갓 요리한 듯한 풍미와 식감을 그대로 살렸으며 요리가 완성되면 제품에서 휘슬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휘슬링쿡’은 지금까지 ‘사천식고추잡채’, ‘매콤벌집오징어볶음’, ‘유산슬’, ‘통마늘곱창볶음’ 등 다양한 안주 요리를 선보였으며 이번 신제품은 ‘베이컨 맥&치즈’와 ‘베이컨 포테이토&치즈’ 2종으로, 맥주 안주로 친숙하지만 직접 조리하기는 어려웠던 이태원 펍 스타일의 요리들로 구성됐다.

‘베이컨 맥&치즈’는 풍부한 체다치즈와 짭조름한 베이컨, 쫄깃한 마카로니가 조화로운 맛을 내며 ‘베이컨 포테이토&치즈’는 담백한 웨지감자와 고소한 크림소스, 듬뿍 올린 치즈가 잘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소스가 남을 경우 ‘베이컨 맥&치즈’는 나초, 크래커, 또띠아의 디핑소스로, ‘베이컨 포테이토&치즈’는 식빵이나 치아바타에 스프레드소스로 활용해도 좋다.

두 제품 모두 맥주와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어 집에서도 이태원 펍 못지 않은 분위기를 내는 데 손색없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식감이 살아있는 근사한 안주 메뉴가 완성된다.

새로 선보인 휘슬링쿡 2종 각각 중량 220g에 가격은 5980원이다.

대상 마케팅본부 박세영 과장은 “혼술∙홈술족이 늘어나면서 안주 편의식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이태원 펍에서 가장 대중적인 맥주 안주로 판매되는 메뉴를 이젠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한다. 



오뚜기, 여름라면 신제품 ‘진짜쫄면’, ‘춘천막국수’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하절기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여름라면 신제품 ‘진짜쫄면’과 ‘춘천막국수’를 출시했다. 

오뚜기 ‘진짜쫄면’은 쫄깃하고 탄력있는 쫄면 면발과 매콤함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쫄깃한 면발은 감자 전분과 고압의 스팀으로 증숙해 진짜 쫄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쌀로 만든 태양초고추장에 식초, 볶음참깨, 무초절임액을 첨가한 비법양념장과 귀여운 모양의 계란후레이크, 건양배추 등 큼직한 건더기로 더욱 맛있는 진짜 쫄면을 맛볼 수 있다. 
  
‘진짜쫄면’은 기존 비빔면의 양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하여 150g의 푸짐한 양으로 구성돼 있으며 양념장도 47g으로 일반 비빔면 대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구수한 메밀향이 가득한 오뚜기 ‘춘천막국수’는 면발 중 30%의 풍부한 메밀함량으로 메밀 특유의 구수한 향을 가득 느낄 수 있다. 시원하고 매콤고소한 비법소스는 고춧가루, 식초, 참기름, 양파, 참깨 등이 잘 어우러진 양념에 사과, 배, 매실과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동치미 엑기스를 적용해 실제 막국수 전문점에서 느낄 수 있는 막국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여름라면 ‘진짜쫄면’과 ’춘천막국수’ 출시로 다양한 오뚜기 라면을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