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북 우수농특산물 저렴하게 사이소”… 4월 특별할인 실시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경상북도는 지역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에서 우수 농특산물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지난 2007년 지정된 4월 2일 ‘사이소 데이’를 맞아 사이소 홍보 및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4월 한달 간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2일부터 30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3000원을 할인하는 ‘사이소 데이 기념 이벤트’를 시행하며, 4월 매주 수요일 전 품목에 대해 5~30% 할인하는 ‘수요특가전’과 24일부터 30일까지는 특정한 날을 정해 5~30% 할인하는 ‘수상한 특가전’을 갖는다.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는 2007년 4월 정식 오픈한 이후 매출액과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해 현재는 7만7500명에 이른다. 지난해에는 장기 미활동 입점농가를 정비하고 739개 우수 입점농가를 확보하면서 올해 매출액은 온·오프라인 합쳐 62억원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장선중 경상북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이 참여해 달라”며 “경북도에서는 사이소의 신뢰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쇼핑몰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농특산물쇼핑몰 사이소의 마케팅 활동 영역을 포털사이트 등으로 대폭 확대하고 상습적으로 분쟁을 일으키는 부실 입점농가 및 제품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는 등 사이소의 내실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 결과 지난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