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설빙, KFC, 맥시칸치킨, 본도시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설빙, 봄 시즌 한정 메뉴 ‘벚꽃피치설빙’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봄과 어울리는 산뜻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설빙의 봄 시즌 신메뉴는 ‘벚꽃피치설빙’으로 마치 봄날에 피는 벚꽃과 같은 비주얼을 자랑하는 메뉴다.

‘벚꽃피치설빙’은 10~20대들이 좋아하는 솜사탕과 달콤한 백도복숭아, 요거트 아이스크림, 큐브치즈케이크가 가미돼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빙수 위에 올려진 솜사탕으로 인해 신비로운 비주얼과 입안에 사르르 녹는 달콤함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설빙의 이번 봄철 신메뉴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비주얼로 메뉴 이미지가 공개되자마자 SNS 를 통해 먹고 싶다는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올해 봄 시즌 인기 메뉴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빙은 ‘벚꽃피치설빙’외에도 복숭아소스와 요거트파우더가 가미된 ‘피치요거트스무디’와 복숭아소스, 딸기베이스로 만든 ‘딸기피치스무디’ 등 스무디 2종도 새롭게 선보여 봄 시즌 고객 잡기에 나섰다.

설빙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빙수로는 이례적으로 솜사탕이 가미된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주얼로 이미 온라인에서는 폭발적인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며 “맛 또한 달콤 상큼한 맛이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여 이번 봄 시즌 설빙의 대표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FC, 양주고읍에 올해 2호 신규 매장 오픈

KFC가 양주고읍점을 새롭게 개점하면서 올해 두 번째 매장 오픈 소식을 전했다.

KFC는 양주고읍점 개점을 기념해 30일부터 4월 8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KFC 양주고읍점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또는 핫크리스피치킨 5조각을 주문하면 징거버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9조각 주문 시 징거버거와 함께 타워버거까지 제공한다. 또한 세트메뉴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KFC 양주고읍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북을 2000권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KFC 관계자는 “올해 1분기가 지난 현 시점에서 천안불당점에 이어 양주고읍에 두 번째 KFC 매장을 오픈하게 된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KFC는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매장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맥시칸치킨 ‘키즈 닭강정’ 이색 먹거리로 눈길

맥시칸치킨이 어린이들 입맛에 꼭 맞는 영양만점의 신메뉴를 개발해 주목을 끌고 있다.

맥시칸 치킨은 오는 4월부터 엄마의 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담은 어린이 전용 메뉴인 ‘키즈 닭강정’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화 되고 일반적인 맛의 경계를 허무는 이색적인 치킨 메뉴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시점에 맞춰 맥시칸치킨도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메뉴를 개발하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맥시칸치킨의 ‘키즈 닭강정’은 매운 맛을 빼고 달콤함을 더한 소스에 초코볼 토핑을 가미해 어린이들이 좋아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메뉴로 닭강정에 인지도가 높은 자사 메뉴에 아이들 취향에 맞춰 출시한 제품으로 인기를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30년 전통의 맥시칸치킨 노하우와 국내 최대 닭고기 전문 기업인 ㈜하림의 신선하고 위생적인 닭고기를 100% 사용한 신메뉴로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즐겨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한편 맥시칸치킨은 최근 대세 아이돌 걸그룹 ‘에이프릴(April)’을 전속 광고모델로 선정해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맥시칸치킨이 선보이는 신메뉴 ‘키즈 닭강정’을 비롯해 다양한 메뉴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도시락, 봄 시즌 맞아 단체 주문 특별 혜택 제공

본도시락은 따뜻한 봄을 맞아 가족 소풍이나 회사 야유회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봄엔 본도시락, 단체 도시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도시락은 오는 5월 31일까지 단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증정 ▲식혜 증정 ▲맞춤형 슬리브 제작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50만 원, 100만 원, 500만 원 이상 구매 시 본도시락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트본을 각 금액대별로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세트 메뉴를 150만 원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는 소화를 돕는 식혜를 후식으로 제공하는 등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여기에 본도시락과 함께하는 행사가 더욱 뜻 깊어지도록 도시락 500개 이상 단체 주문하는 건에는 행사 성격을 나타내는 로고와 문구 등을 새긴 맞춤 포장 패키지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도시락 홈페이지 (https://www.bonif.co.kr/)를 참조하면 된다.

특히 본아이에프는 외식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B2B 영업팀을 정식 부서로 신설해 기업제휴나 단체영업을 확대하고 대규모 주문 및 제품 공급 건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다. 과거 가맹점이 대응에 곤란을 겪을 수 있었던 단체 주문 건을 본사에서 직접 분배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각 가맹점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본도시락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올림픽 전 기간 내내 스텝 식사로 도시락을 제공하며 단체 주문 노하우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 어디서나 주문 및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 단체 주문 고객의 호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봄 시즌 나들이와 각종 모임에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본도시락과 함께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