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YG푸즈, 파파존스, bhc치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YG푸즈, 유통망 확대 본격 나서...아이돌 '아이콘' 홈쇼핑 시식 모델로 출연


YG엔터테인먼트의 외식&식품전문기업인 YG푸즈가 유통망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YG푸즈(대표 노희영)가 29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삼거리푸줏간의 대표메뉴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이 일일 홈쇼핑 모델 아르바이트로 출연해 마케팅 시너지를 얻을 예정이다..

이번 홈쇼핑 판매는 YG푸즈가 TV홈쇼핑과 연예기획사, 예능 프로그램 등을 연계한 색다른 마케팅 시도다. 홈쇼핑 방송은 4월 방송 예정인 신규 프로그램 ‘아이콘 TV(iKON TV)’촬영의 일환으로 아이콘 멤버들이 홈쇼핑 아르바이트 체험에 참여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또 YG푸즈는 사전 예약 및 본 방송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아이콘 싸인 굿즈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아이콘은 YG푸즈의 대표 BBQ브랜드, 삼거리 푸줏간의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 세트(6만900원)’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이며 현재까지 방송 3회 동안 주문건수 1만 세트, 주문금액 6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히트상품으로 화제가 된바 있다.

홈쇼핑 시식 모델 아르바이트로 출연하는 아이콘(iKON)은 지난 1월 정규 2집 타이틀인 ‘사랑을 했다’로 43일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인기 최정상을 누리고 있는 아이들 그룹으로 이번 판매 방송에 어떤 시너지 효과를 미칠지 큰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YG푸즈 노희영 대표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HMR(가정간편식)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시장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상품개발뿐 아니라 한류를 앞세운 스타마케팅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시도해 국내외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파존스, '파파존스 맥주 세트'로 야구장 피맥 열풍 주도

2018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아 야구팬들의 마음이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다. '야구장'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각양각색의 먹거리이다. 특히 생맥주 한 잔과 즐기기 좋은 피자는 시즌 내내 인기 만점.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에 자리한 파파존스 KT위즈파크점은 맥주와 함께 야구를 관람하는 야구팬들을 위해 라지 사이즈 피자와 맥주를 함께 구성한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파파존스 베스트 메뉴인 '수퍼 파파스'와 '존스 페이버릿'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음료 2잔 혹은 맥주 1000cc를 함께 구성해 KT위즈파크 대표 먹거리로 자리 잡고 있다.

더불어 피자를 더욱 든든히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패밀리 사이즈 씬 피자와 맥주 2잔을 구성한 세트도 선보이고 있다. 파파스 윙, 치킨 스트립 등 피자에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 메뉴는 응원으로 쉽게 출출해지는 야구팬들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테라스 석 고객을 대상으로 ‘수퍼 파파스’, ‘스파이시 치킨 랜치’ 등 파파존스 인기 메뉴를 마음껏 즐기는 '파파존스 무한존'도 운영한다. '파파존스 무한존'은 경기 시작 10분 전부터 6회까지 1회당 최대 피자 2조각을 제공한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야구장은 스포츠와 즐길 거리, 먹을거리를 모두 아우르는 '스포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장소라 할 수 있다"며 "파파존스 피자와 함께 많은 야구팬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고 전했다.



bhc치킨, 어르신 위한 ‘해바라기 봉사단’ 급식 봉사 진행

bhc치킨이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 1조의 봄바람처럼 따뜻한 봉사활동 소식을 알렸다.

bhc 청년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엔젤'은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달부터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의 활동이 시작됐다.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 1조는 지난 27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찾아 20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고 맛있는 점심을 제공하기 위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잔반 처리, 식기 세척, 정리 정돈 등 기존 봉사자들의 일손을 도우면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배식 지원 활동 이후 bhc 청년봉사자들은 손자, 손녀의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돼 드리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날 어르신들과 청년들의 교류를 통해 행복한 노인복지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해바라기 봉사단 2기의 첫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