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 AI 확산 방지 총력경주...방역 장비 총동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김병원 회장)은 최근 충북, 경기, 충남 등 AI 발생이 확산됨에 따라 18일 9시 긴급 방역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했다.


최근 충북 음성 육용오리농장(3월 13일)과 평택, 양주, 여주 산란계농장(3월 16일), 충남 아산 산란계 농장(3월 17일)에서 연이어 AI 발생이 확진됐다.

이에 따라 농협은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일상소독 대상 농가( 4만5478농가)에 대해 방역장비(540대)로 소독을 추진하고 추가 확산여부에 따라 충남과 충북에 광역 살포기를 추가하는 등 가용한 방역 장비를 총동원하기로 했다. 또한 추가 인력 투입으로 방역․소독, 초소근무, 예찰 및 방역상황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추가적으로 서해안벨트(경기, 충남, 전북, 전남) 인근 농가에 매일 소독을 당부하고 '전국 가금농가 모임․행사 금지'를 지도했으며 축산관련 차량 방역 강화, 전국 일제 소독의 날 (3/21, 3/28, 4/9)을 시행하기로 함으로써 추가 확산을 반드시 막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AI 확산 대응을 더욱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철새 이동에 맞는 예측방역을 실시해 추가 발생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