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농·식품 수출확대 위한 MOU’ 체결

클러스터 입주기업 해외시장 개척 적극 지원



[푸드투데이 = 김병주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와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가 지난 15일 aT 본사에서 ‘농·식품 수출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업발전과 농·식품 기업의 효과적 정책사업 추진, 클러스터 입주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범위는 클러스터 입주기업에 대한 해외시장 개척 지원, 유망 수출 품목 발굴 및 수출용 기술·제품 정보 교류, 수출 경쟁력 강화 지원, 농·식품 기업 수출 기업화를 위한 합동 교육과 컨설팅 지원 등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는 입주기업 생산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투자유치관을 활용한 수출개척 지원과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독자적인 지원활동 등을 전개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 애니웨이차이나와 함께 상하이 올레 마트에 클러스터 입주기업 등의 생산 가공품을 전시·판매하는 ‘푸드폴리스관’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병호 aT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역량 있는 지역 식품기업 육성으로 더 많은 한국 농·식품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윤태진 지원센터 이사장은 “오랜 기간 축척돼온 aT의 수출 노하우를 입주기업에게 적극 활용, 수출 기업화 촉진 및 경쟁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명실상부한 식품 수출의 전진기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