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9 (금)

신상품

<푸드투데이's pick> 하림, 오뚜기, 고려은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하림, 신안천일염 춘척식 순살 닭갈비 및 안동식 순살 찜닭 출시


하림(대표 이문용)이 신안 지역의 청정 갯벌에서 만든 천일염으로 간을 해 속살까지 맛있는 '신안천일염 춘천식 순살 닭갈비'와 '신안천일염 안동식 순살 찜닭' 등 2종을 8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신안 청정 지역의 깨끗한 해수를 적당한 햇살 아래 건조해 품질이 뛰어나고 칼륨과 마그네슘 등의 영양 성분까지 풍부해 천일염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신안천일염으로 닭고기를 염지해 깔끔하면서도 건강한 맛은 물론, 속살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림이 엄선해 키운 국내산 닭고기를 먹기 편하도록 순살만을 사용했으며 하림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소스를 별도로 동봉해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조절해 요리를 할 수 있다. 요리가 서툰 초보자나 1~2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각종 야채와 떡, 치즈 등을 더하면 일품요리로 즐길 수 있다.

하림 ‘신안천일염 춘천식 순살 닭갈비’와 ‘신안천일염 안동식 순살 찜닭’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및 중소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4천원 중반 대.

하림 마케팅팀 김성근 담당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 끼를 먹어도 건강하게 먹자'는 생각으로 맛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건강한 제품을 찾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100% 국내산 닭고기와 신안천일염으로 만든 이번 신제품으로 자연을 담은 건강한 먹거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뚜기, 진한 굴향이 가득한 ‘굴진짬뽕’ 용기면 출시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진한 굴향이 가득한 ‘굴진짬뽕’을 용기면으로 출시했다. 

오뚜기 ‘굴진짬뽕’은 지난 2017년 11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겨울 배우 황정민의 굴진짬뽕 TV CF가 방영되며 오뚜기 굴진짬뽕을 찾는 소비자들은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SNS상에서는 굴진짬뽕의 다양한 시식 후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진한 굴향이 가득한 액체스프는 각종 아채를 센불에 볶아 굴엑기스와 닭육수를 넣고 우려내어 시원하고 진한 중국집 굴짬뽕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고급스러운 불맛 발현을 위해 마늘, 양파 등의 야채를 이용한 후첨용 유성스프를 개발, 깔끔하고 풍부한 굴진짬뽕만의 불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굴진짬뽕’ 용기면은 진하고 풍부한 맛의 굴짬뽕의 맛을 그대로 용기에 담은 제품으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 40초만 조리하면 끓인 라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기존 용기면처럼 뜨거운 물을 붓고 3분 후에 먹어도 맛있다. 

오뚜기는 2009년 ‘오동통면’을 전자레인지용 종이 용기면으로 처음 내놓았으며 진라면, 참깨라면, 리얼치즈라면 등 여러 용기면 제품을 전자레인지 겸용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자레인지 겸용 굴진짬뽕 용기면 출시로 쉽고 맛있게 굴진짬뽕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은단, '쏠라C 디즈니 썸썸 스페셜 에디션' 출시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쏠라C 디즈니 썸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썸썸(TSUM TSUM)은 미키마우스, 푸우, 토이스토리 등의 디즈니 캐릭터를 귀엽게 재해석한 캐릭터 군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쏠라C 디즈니 썸썸 스페셜 에디션은 레몬, 딸기, 블루베리의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각 맛 별로 4종의 캐릭터 패키지로 구성돼 총 12종의 캐릭터 패키지가 출시됐다. 비타민C 함량은 한 정당 영국산 비타민C 220mg으로 기존 쏠라C 제품과 동일하다.

또한 제품 안에는 총 36종의 디즈니 썸썸 캐릭터 BIG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어 제품을 구입할 때마다 스티커를 모으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현재 GS25,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매장과 티몬,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에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주문 시 캐릭터 패키지는 랜덤으로 발송된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큼한 비타민C 캔디 쏠라C와 귀여운 디즈니 썸썸 캐릭터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시각적 재미와 제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디즈니 캐릭터를 더 많은 제품에 다양하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김현 교수 칼럼> 조기와 민어의 에너지
조기와 민어는 제사상에도 오르는 등 예부터 우리 민족에게는 아주 중요한 어류이다. 그렇기에 일반인들의 선호도 또한 매우 높다. 하지만 아직 양식이 안 되고 있어 자연산 밖에 없다. 조기와 민어는 두 종류 모두 서해안에서 많이 잡힌다. 조기와 민어가 많이 잡히는 서해안과 남해안은 갯벌이 많이 발달한 연안해이다. 다시 말하면 조기와 민어는 맑고 깨끗한 바닷물 보다는 염기가 많고 탁한 바닷물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상대적으로 염도가 높고, 탁한 물을 좋아하는 생물체는 염기가 거의 없고 깨끗한 성질의 살을 가지고 있다. 생물체의 이러한 성향은 외부 환경과 자신과의 관계가 음양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처럼 반대를 이루어야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기와 민어는 차가운 물속에서 살기 때문에 상대적이지만,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더 나아가 염기 즉, 수(水) 에너지가 강한 바닷물 속에서 생존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금(金) 에너지가 강한 비늘이 상대적으로 잘 발달되어 있다. 비늘 안쪽으로는 외부의 수 에너지에 반하는, 토(土) 에너지가 강한 살이 있다. 살도 부드러운 물과 반대로 약간 꼬들꼬들한 느낌을 준다. 사실 바닷물에 사는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