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5 (월)

신상품

<푸드투데이's pick> 대상 청정원, 이금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 ‘그집 그맛’ 칼국수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은 지역 맛집의 쫄깃한 면발과 국물맛을 제대로 재현한  ‘그집 그맛’ 칼국수 2종을 출시했다.

칼국수 2종.jpg청정원 ‘그집 그맛’ 칼국수는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와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 2종으로, 찰진 반죽을 위해 반죽 공정을 8단계로 횟수를 늘려 쫄깃한 면의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국물 배임 및 식감이 좋도록 칼국수 면의 넓이, 두께, 길이를 최적화했으며 조리시간이 짧고 눌러 붙지 않는다.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는 대전 지역에서 유명한 들깨 칼국수 맛집에서 모티브를 얻어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진한 멸치육수에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 국물이 고소하고 담백하며, 쫄깃한 면과 잘 어우러진 들깨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는 대부도의 바지락 칼국수 맛집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바지락과 건새우를 넣어 진하게 우린 육수에서 우러나오는 해산물의 시원한 맛과 향을 즐기기 좋다.

조리법도 매우 간단하다. 끓는 물에 칼국수면과 소스 등을 넣고 약 5분 정도 끓여 조리하면 든든한 칼국수 한 그릇이 완성된다.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는 400g,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는 366g이며 가격은 각각 4980원이다

대상 마케팅본부 서덕준 매니저는 “대표 면요리인 칼국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지만 면과 육수 등을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다 보니 가정에서 즐기기 어려운 점이 많았다”며 “이번 신제품은 간편하게 칼국수 맛집의 맛을 재현할 수 있어, 홀로 챙기는 간단한 점심이나 주말 가족 메뉴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금기, 액상으로 더 간편한 농축치킨스톡 출시

130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가 농축치킨스톡을 5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은 닭고기 추출물 12%로 함량이 높아 깊고 진한 닭육수의 맛을 쉽고 빠르게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염도를 최대한 낮춰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이 풍부한 닭육수 본연의 맛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농축치킨스톡'은 탕, 볶음, 재움, 면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폭 넓게 사용되며, 액상 형태로 출시되어 큐브나 파우더 형태의 제품보다 사용이 편리하다. 출시 전 전문 셰프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테스트에서도 깊고 깔끔한 맛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치킨스톡은 중식, 양식 뿐만 아니라 불고기, 된장찌개, 닭볶음탕 같은 한식 메뉴 등 육수가 필요한 다양한 동서양 요리에 사용이 가능하며 최근 쿡방으로 유명 셰프들이 치킨스톡을 사용하는 모습이 공개되며 찾는 소비자들 역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금기 관계자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한국의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의 액상 조미료 시장에서 자신있는 품질로 승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장소비자가격은 272g 5500원, 1.25kg 1만1000원.


배너
배너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턱관절 이상과 인체의 영향
알지 못하는 사이에 많이 움직이는 관절이 하나있다. 겉으로 보아서는 관절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부위이다. 바로 턱관절이다. 팔다리의 관절은 바로 이해가 되지만 턱관절이라고 하면 무엇인가 의아해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해부학적으로 보면 하악골과 측두골사이 관절로써 중간에 길쭉한 디스크도 들어있다. 턱관절사이의 디스크는 턱과 머리뼈의 마찰을 줄여준다. 주로 오징어를 많이 씹거나 딱딱한 음식을 많이 먹은 후에 통증이 심해져서 치료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다. 입이 잘 안 벌어지고 통증도 심하고 음식을 씹을 수가 없는 증세다. 음식을 씹을 때에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기도 하고 귀속에서 소리가 나기도 하며 두통이나 편두통이 오는 경우도 있다. 보통 하루나 이틀이면 점점 가벼워지면서 통증이 감소가 된다. 그러나 턱관절의 통증이 감소가 되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이 있는 경우가 있는지 확인을 하여 보아야 한다. 턱관절의 통증은 왜 오는 것일까? 가장 큰 원인은 주로 아픈 쪽의 턱관절을 무리하게 써서 그쪽의 근육과 인대, 근막의 긴장으로 오는 경우가 많다. 갑자기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씹었거나 습관적으로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거나 한쪽 이빨이 빠져서 항상 반대쪽의 이빨만으로 씹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