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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BBQ, 본죽&비빔밥카페, 김가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전북 지역민과 함께 하는 파격적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제너시스BBQ그룹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전라북도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민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BBQ는 조선소 구조조정, 한국 제너럴모터스(GM) 군산공장 폐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지역에 ‘상생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BBQ의 ‘상생 창업 프로그램’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가맹비(1000만원)와 교육비(400만원) 전액, 인테리어(20평 기준X평당 88만원) 비용의 40%를 본사에서 지원하는 내용이다. 

예비 창업자가 이번 ‘상생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할 경우 총 316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BBQ가 창립 23년 만에 최대 규모로 지원하는 이번 ‘상생 창업 프로그램’은 오는 9일부터 선착순 50명에 한해 진행된다.

‘상생 창업 프로그램’을 위해 BBQ는 점포당 3,160만원씩 총 16억원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윤홍근 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은 “전북 지역민들이 느끼는 고용불안을 해소하면서 창업을 통해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상생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점포당 5명의 고용이 창출되기 때문에 50개 점포가 오픈하면 250명의 일자리가 생긴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종업원 1인당 4인 가족을 부양한다고 가정하면 약 1000명의 생계지원과 가계안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BBQ는 이번 ‘상생 창업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전북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홍근 회장은 지난달 27일 GM공장이 있는 군산 지역을 방문해 ‘군산지역 BBQ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 패밀리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또 전북지역 패밀리에 신선육을 무상으로 공급했다. 지원한 신선육은 총 2000수(마리)로 금액으로는 4000여만 원에 달한다. BBQ는 신선육 무상 공급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할 예정이다. 



본죽&비빔밥카페, 새봄 맞아 '양구 시래기' 활용한 신메뉴 2종 출시

본죽&비빔밥카페가 봄을 맞아 우리나라 전통 된장의 깊은 맛과 국내산 100% 양구 펀치볼 시래기가 조화를 이루는 신메뉴 2종을 5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 ‘양구 시래기바지락죽’과 ‘양구 매콤차돌시래기비빔밥’은 재래된장, 국내산 시래기 등 자연과 사람이 함께 빚은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재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는 해발 1100미터 이상의 고산분지인 양구 펀치볼에서 생산된 무청을 전통 방식으로 70여 일간 자연 건조시켜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고급 식재료로, 쫄깃한 식감이 돋보인다. 위와 장에 부담이 적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소량 섭취 시에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신메뉴 ‘양구 시래기바지락죽’은 기존 본죽에 없었던 된장 베이스의 신메뉴로, 된장에 감칠맛을 살리는 청국장을 더해 전통 재래 장의 구수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와 제철을 맞은 쫄깃한 바지락을 듬뿍 넣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별미 죽이다. 양구 시래기바지락죽은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 매장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9500원.

함께 선보인 ‘양구 매콤차돌시래기비빔밥’은 매콤하게 볶은 차돌박이와 된장에 자작하게 졸인 특제 시래기 장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건강 별미 비빔밥이다. 우리 된장에 땅의 기운을 품은 시래기를 자작하게 졸여 깊은 맛을 더했다. 여기에 고소한 차돌박이를 매콤한 양념장에 볶아 넣어 봄철 잃기 쉬운 입맛을 돋운다. 가격은 9500원이며 500원 추가 시 돌솥비빔밥으로 즐길 수 있다.

본죽&비빔밥카페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신메뉴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남긴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본죽 모바일교환권(1만 원 상당)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본죽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기존에 선보인 적 없었던 된장 베이스의 별미 메뉴로 우리나라 전통 된장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며 "입맛과 건강을 잃기 쉬운 봄철, 본죽&비빔밥카페의 구수한 별미 죽과 매콤한 건강 별미 비빔밥으로 입맛과 건강을 함께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가네, ‘2018 프랜차이즈 서울’ 참가 성료 “모범적 가맹 브랜드로 지속 나아갈 것”

김가네가 ‘2018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박람회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가네는 지난 1일부터 총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하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인 ‘프랜차이즈 서울’에 참여한 김가네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1:1 맞춤 상담 프로그램을 펼쳤다.

특히 지난 2일 김가네 박람회 부스에서 김용만 김가네 회장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서 김상조 공정위원장은 가맹본부에 상생협력을 당부했으며, 김용만 회장은 ‘대한민국 분식 프랜차이즈 1세대’ 브랜드로써 가맹점과의 모범적인 상생활동에 앞장섰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올해로 창립 24주년의 김가네는 매년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일일 배송시스템을 통해 루트매니저가 매일 가맹점을 체크하고, 슈퍼바이저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김가네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18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김가네 김용만 회장은 “최근 각종 정책 변동과 업계 이슈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실 가맹점에 대해 본사는 막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며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실 수 있도록 본사가 모범적으로 꾸준히 가맹점 지원과 상생방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김가네는 박람회 기간 동안 장기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신규 창업자들에게 인테리어, 설비 등 맞춤형 지원 혜택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했다.

‘김밥의 명가’ 김가네는 계절을 타지 않는 5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 김밥 분식 전문 브랜드이다. 무엇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배송이 가능한 직영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신메뉴 개발에도 항상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