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hc치킨, BSR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 봉사활동 전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bhc치킨(회장 박현종)이 지난 28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발대식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명의 봉사단원과 bhc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 임명장 수여식과 대표자 선서, 봉사활동 안내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해바라기 봉사단&엔젤'은 bhc의 BSR(CSR+bhc) 일환으로 우리 사회 구석구석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청년봉사단 활동과 우리 이웃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프로그램인 bhc엔젤로 구성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bhc치킨은 지난달 1일부터 19일까지 서울·수도권 거주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 모집을 진행했으며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지난 25일 총 10명의 봉사단원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2기 모집에는 총 400여명이 지원해 40: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이는 지난 1기 모집 때 보다 높은 경쟁률로 bhc치킨이 전개하는 사회공헌 활동 BSR에 대한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됐다.


5명씩 총 2개 팀으로 구성되는 이번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해바라기 봉사단&엔젤'의 활동비 전액은 본사에서 부담하며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수료자 전원에게 bhc 입사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bhc 임금옥 대표는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해준 2기 봉사단원들의 젊은 열정과 자부심을 기대해 본다”며 “bhc는 BSR이 대표적인 청년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