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드뉴스] '라면의 신' 한스 리네시가 꼽은 최고의 한국라면 TOP 10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라면 하나 가지고 전세계 파워블로거가 된 남자가 있습니다. 이 남자는 거의 앞을 보지 못하는 대신 타고난 후각과 미각을 가졌죠. 그가 만든 라면맛 평가 블로그는 지금까지 1330여만명이 방문한 성지가 됐습니다. '라면의 신'이라 불리는 이 남자의 이름은 한스 리네시.


그렇다면 '라면의 신'이 꼽은 한국 최고의 봉지라면은 무엇일까. 지금 확인해 보겠습니다.

10위 

신라면 블랙-농심

탕에 풍미를 더해주기 위한 설롱탕 베이스 스프가 포함돼 있다. 면도 두껍고, 매운 듯이 톡 쏘는 맛이 있다.

9위

치즈라면-팔도

치즈가 빨갛고 매운 국물과 섞이는 방식이 놀랍게도 좋다. 면은 두껍고 맛있다. 양도 많다. 확실히 누구나 한번 먹어 봐야 할 것이다.

8위

맛짬뽕-농심

소고기 맛으로 익숙한 한국라면을 해산물맛으로 대체했다. 다양한 해물은 쫄깃한 면발과 잘 어울린다. 솔직히 말하면 해산물 스튜같다. 해산물과 짝을 이루었을 때 탁월함이란...

7위

볶음너구리-농심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아 온 너구리 볶음면 버전이 나왔다. 솔직히 이게 더 마음에 든다. 이 라면은 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너구리 마스코트가 그려진 작은 어묵조각 등 건더기도 많다.

6위

라볶이-팔도

라볶이는 어묵, 달걀 그리고 다른 고명을 매콤달콤한 진한 붉은 소스와 함께 먹는다. 아주 매콤달콤한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데 맛있다. 스패게티-O의 성인용 버전같다.

5위

찰비빔면-농심

소고기 맛으로 익숙한 한국라면을 해산물맛으로 대체했다. 다양한 해물은 쫄깃한 면발과 잘 어울린다. 솔직히 말하면 해산물 스튜같다. 해산물과 짝을 이루었을 때 탁월함이란...

4위

진짬뽕-오뚜기

면은 넓고 두껍다. 국물이 환상적이다. 구운 해산물 향이 나고, 기름에서 나오는 매운 맛이 일품이다. 고명(건더기 스프)도 훌륭하다.

3위

부대찌개 라면-팔도

통통하고 쫄깃한 식감의 면이 대단하다. 국물도 좋다. 핫도그를 온 종일 끊인 것 같이 진하다. 곁들여 나온 콩, 가공육, 소세지 조각, 마카로니와 같은 고명은 정말 맛있다. 정말 인상적인 맛이다. 겨울철에 정말 잘 어울릴 것 같다.

2위

부대찌개 라면-오뚜기

최근 시장에 출시되는 것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라면이다. 면이 두껍고, 식감이 좋다. 국물에서는 복합적인 맛이 난다. 맵고, 달고, 불맛과 소세지향이 난다. 핫도그, 햄과 다양한 건더기들이 잘 어울어진 고양도 훌륭하다.

1위 

파듬뿍 육개장-삼양

면발은 윤기가 흐르고, 쫄깃하다. 정말 멋지다. 국물도 완벽하다. 진하고 풍부한 향이 나고, 양념이 적절히 베어있는 맛있는 소고기 국수다. 계속돼야 할 새로운 맛이다.

관련기사

1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