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에게 장학금 전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은 26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13회 SPC행복한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SPC행복한장학금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매년 200명을 선발해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는 제도다.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 상반기에 시작한 이후 6년만에 수여자가1천명을 넘어섰으며, 지금까지 총 112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SPC행복한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권인태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와 이재광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회장이 회사와 가맹점주를 대표해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파리바게뜨 가락중앙점에 일하는 김보경 학생은 "등록금이 늘 부담스러웠는데 오랫동안 아르바이트를 한 파리바게뜨에서 장학금을 받아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릴 있게 돼 기쁘다"며 "주변 친구들에게 아르바이트는 SPC그룹 매장에서 하라고 추천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행복한장학금은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지원 프로그램” 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PC그룹은 아르바이트 대학생 이외에도 가맹점주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행복한 장학금’ 누적액이 지난해 2월 100억원을 넘어선 바 있다. 또한 2011년 하반기부터 공개채용 인원의 10%를 아르바이트 학생 중에서 선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