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KFC, bhc치킨, YG푸즈, 본죽&비빔밥카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치킨과 영화 함께한 '교촌데이' 성황리 막 내려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3일 치킨과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촌데이’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교촌데이’는 지난해 11월부터 이달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교촌라이스관’에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진행됐다. 현재까지 총 2000여 명의 관객이 ‘교촌데이’ 이벤트를 참여해 치킨과 함께 영화 감상을 하는 특별한 추억을 누렸다.

이번 교촌데이에는 최근 개봉한 영화 ‘흥부(감독 조근현)’로 관객들과 만났다. 23일 저녁 7시 30분 롯데시네마 '교촌라이스관'에서 상영된 ‘흥부’ 영화 관람객 전원에게는 영화를 보며 먹기 편한 순살치킨 ‘교촌살살미니’와 ‘교촌 허니 스파클링’이 무료로 제공됐다.

교촌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4일까지 ‘교촌데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촌데이’에 참여한 관람객 중 ‘교촌데이’ 참여 인증샷을 개인 SNS에 게시한 뒤 교촌치킨 홈페이지에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제품 교환권과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9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을 영화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매 교촌데이마다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 즐겁게 교촌치킨을 만날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FC, 봄 맞이 ‘단짠단짠’ 신메뉴 3종 출시

KFC가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아 27일부터 ‘스윗루터버거’, ‘고구마지롱치즈스틱’, ‘애플타르트’ 등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스윗루터버거’는 고기, 계란, 베이컨, 치즈 등 담백한 재료에 달콤한 슈가버터소스까지 겸비하여 특히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최적화된 ‘단짠단짠’ 식사대용 메뉴로, 4,1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고구마와 치즈의 조화를 극대화한 ‘고구마지롱치즈스틱’은 무려 22cm의 길이로 출시된 든든하고 풍미 가득한 사이드 메뉴이다. ‘애플타르트’는 KFC의 대표적인 사이드 메뉴인 ‘에그타르트’의 후속 메뉴로, 봄의 산뜻함을 선사하는 디저트 메뉴로 출시됐다.

KFC는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스윗루터버거’ 단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후렌치후라이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스윗루터버거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애플타르트’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2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 및 모든 세트 구매 시 ‘고구마지롱치즈스틱’을 1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이례적으로 추웠던 겨울을 보내고, 따스한 봄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이번 ‘단짠단짠’ 신메뉴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고객들이 KFC가 제공하는 혜택을 모두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 교육 봉사

bhc치킨의 청년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 1기가 마지막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1기 2조는 지난 21일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 봉사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이 기념하고 싶은 순간을 촬영하고 가족들과 영상 통화를 하는 등 일상생활에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사진 촬영, 문자메시지 전송,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교육했다. 특히 1:1로 어르신과 마주 앉아 상세하게 설명하여 어르신들의 이해를 도왔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의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5개월간 활동했다. 지역사회 곳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1기 활동이 종료됨에 따라 이달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를 모집하였으며, 3월부터 올해 말까지 총 10개월간 훈훈한 소식을 이어갈 예정이다.

bhc 관계자는 "이번 봉사 활동을 끝으로 5개월간의 해바라기 봉사단 1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내달부터 지역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감동을 전할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YG푸즈, 한류문화 앞세운 YG리퍼블릭 ‘제주신화월드점’ 오픈

YG엔터테인먼트의 외식&식품전문기업인 YG푸즈가 지난 25일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에서 복합외식문화공간인 ‘YG리퍼블릭’의 오픈을 기념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한류 마케팅에 나섰다.

이날 열린 그랜드 오픈식에는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회장, YG푸즈 노희영 대표, 람정그룹 앙지혜 회장을 비롯해 아티스트 권지용(GD)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주요 참석인사의 핸드 프린팅을 시작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전시와 퍼포먼스가 함께 열려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오픈 행사에 권지용(GD)은 자신이 직접 기획한 일명 GD카페 ‘언타이틀드, 2017(Untitled, 2017)’에서 그간 자신이 직접 제작한 아트 페인팅 등을 선보이며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강한 애정과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 YG푸즈가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은 권지용(GD)의 브랜드, 디자인이 콜라보된 일명 GD카페와 GD볼링펍으로 불리는 카페 언타이틀드, 2017(Untitled, 2017)과 볼링펍 액트(AC.III.T) 2곳이다. 이번 오픈을 통해 YG푸즈는 기존 운영 중인 삼거리 푸줏간, 쓰리버즈, 삼거리 씨푸드 뷔페 등 총 5곳의 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먼저 카페 언타이틀드, 2017(Untitled, 2017)는 권지용(GD)의 애정이 담긴 특별한 부티크 카페로 권지용(GD)이 직접 셀렉한 커피 원두와 카카오로 만든 스페셜티 커피, 핫 초콜릿 그리고 다양한 디저트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외에도 권지용(GD)이 기획, 네이밍, 설계부터 아트웍 등에 직접 참여해 카페 공간마다 권지용(GD)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많은 한류 팬들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또 함께 오픈한 액트(AC.III.T)’는 볼링과 다이닝 펍(Dining pub)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이닝 볼링펍이다. 친구, 연인은 물론 가족이 함께 볼링을 하며 샴페인, 맥주 등의 다양한 주류와 펍 메뉴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 프라이빗 룸이 별도 마련돼 있어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YG푸즈의 대표 매장인 ‘삼거리 푸줏간’에서는 제주 흑돼지 연탄구이를 즐길 수 있으며 브런치 카페 ‘쓰리버즈’에서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샐러드, 파스타와 브런치를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제주에서 첫 선을 보인 ‘삼거리 씨푸드 뷔페’에서는 선착장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공간 안에서 해신탕, 회 반상 등 제주 스타일의 낭푼반상과 다채로운 해산물 뷔페 등이 있어 외식과 함께 다양한 엔터테이닝을 하나의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YG푸즈는 이번 YG리퍼블릭 제주신화월드점 그랜드 오픈을 통해 제주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한류문화 확산을 위한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세계적인 외식&엔터테인먼트 복합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YG푸즈 노희영 대표는 “이번 YG리퍼블릭 그랜드 오픈을 통해 새로운 신개념 라이프 스타일 문화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류문화를 이끄는 외식&엔터테인먼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죽&비빔밥카페, 정월대보름맞이 나물비빔밥 20% 할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본죽&비빔밥카페’는 26일부터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공식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나물비빔밥 3종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월대보름인 3월 2일까지 본죽&비빔밥카페의 ‘본나물돌솥비빔밥’, ‘버섯불고기돌솥비빔밥’, ‘곤드레비빔밥’ 등 나물비빔밥 3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3000개 한정 수량으로 마련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건강 소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SNS 채널에 가족이나, 사랑하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소원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본나물비빔밥 기프트본을 선물한다. 

본죽&비빔밥카페는 ‘묵은 나물’을 통해 겨울에 부족했던 식이섬유와 무기질을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하고 새해 건강을 소망하는 정월 대보름의 전통을 기리고자 이같은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6가지 나물이 듬뿍 들어간 ‘본나물비빔밥’과 강원도 정선의 곤드레나물을 가득 넣은 ‘곤드레비빔밥’, 각종 나물과 버섯, 불고기의 조화를 자랑하는 ‘버섯불고기비빔밥’을 정월대보름에 맛보면 좋은 메뉴로 추천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묵은 나물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나물비빔밥 3종에 할인 혜택을 더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 것”이라며 “한 해 동안의 건강을 기원하며 부럼을 깨고 오곡밥과 묵은 나물을 먹는 정월대보름에 본죽&비빔밥카페의 나물비빔밥으로 건강 한 그릇을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